마늘소스에 찍어먹는 야채전! 냉장고 남는 재료로 출동

2020. 9. 21. 08:10만들어 먹는 이야기/내가 만들어 먹은 이야기

나름 요리를 하다보니, 냉장고 남는 재료들을 이용한 반찬 만들기가 익숙해졌습니다. ㅎㅎ

특히 당근, 양파, 호박 이런게 조금씩 많이 남거든요.

 

부추나 대파 같은건 한번 사면 일주일동안 재료 컨셉으로 요리를 해보기도 합니다 후후.

 

이번에도 주말 아침에 냉장고 속 재료들을 확인 한후! 뭘 할까 고민하다가 야채전을 하기로 했습니다.

야채튀김을 하고 싶었지만, 튀김 용 준비가 안되어 있어서.... 걍 후라이팬을 이용해서 전을 만들 예정입니다.

 

원래 당근 애매하게 남은거 마자 쓰고 싶어서 시작한거 였는데,

이것저것 꺼내다보니 야채전이 되버렸습니다. ㅎㅎ.

 

지난번에 노랑통닭의 알싸한 마늘치킨을 먹고 남은 마늘 소스에 찍어먹으니 괜찮더라구요!!

+ 남은 양념소스에도 먹으니 맛있었습니다. ㅋ

 

간단한 부침요리인데, 사진한번 남겨봤습니다. ㅎ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볼까요~

 

 


요리재료

양파, 당근, 호박, 식용유, 부침가루, 후추, 물


재료 준비! 원래 어묵튀김도 할까 했는데, 야채전(양파전) 하다보니 양이 많아서 다음에 하기로 ㅎㅎ
잘 익어야하기에 최대한 얇고 길게 썰어줍시다~! 요정도면 충분~
이전 튀김가루 다 써서... 구석에 있던 선물받은 부침가루 오픈!! 꺼내고 보기 곰표네요 ㅎㅎ
반죽할 그릇에 준비하시고~
아 맞다, 청양고추도 좀 넣어줘서 매운맛 살짝 주려고 합니다~
부침가루를 3스푼 정도 넣어주고,
계란은 딱 하나만! 두개 이상 넣으면 계란전이 되어버리니 주위 ㅎㅎ
후추가루를 좀 넣어줍시다~
요정도 걸쭉하니면 충분! 물이랑 부침가루 넣어가면서 농도를 맞춰줍니다~ 요렇게 재료위주인 튀김은 좀 걸쭉해져야해용
기름을 두르고~ 한주먹씩 올려서 펴줍시다~! 너무 두꺼우면 잘 안익을 수도 있으니 주위!
전 적당히 기름먹고 요정도로 구워진게 딱 좋더라구요 ㅎㅎ
요정도로 시작!
원래 몇조각만 하려다가... 하다보니 많아짐 ㅎㅎ
요게 노랑통닭 알싸한 마늘치킨 마늘양념인데, 푹 찍어먹으면 달달하니 맛있습니다. ㅋ 으 마늘/양파 넘 좋은 것~
요건 양념소스에 찍은건데 색다른 맛!! 뭔가.. 밥반찬보다는 맥주가 땡기네요 ㅎㅎ

 

요렇게 간단한 한끼 반찬이었습니다~. 김칫국이랑 같이 먹었던 것 같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