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 광장 콩나물 소비 촉진! 시원한 콩나물 김칫국

2020. 9. 17. 08:20만들어 먹는 이야기/내가 만들어 먹은 이야기

지난주 맛남의 광장 주제중 하나가 콩나물 이었지요~

비록 실시간 방송(TV말고 프로 내에서 홈쇼핑처럼 파는거)을 통해 구입하지는 못했지만, 콩나물 소비 촉진을 위해 저도 집에서 콩나물 요리를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ㅎㅎ

 

비록 양평 콩나물은 아니지만, 동네 마트에서 한봉에 1,200원정도하는걸 사가지고 왔습니다.

저거 하나 사면 3번정도는 나눠서 뭔가 요리하게되더라구요 ㅋ.

 

이날 저녁은 고기에다가 깔끔한 국물이 먹고 싶어서 콩나물 김칫국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맑은 콩나물국도 일요일 오전에 하는 단골 국거리였는데, 이날은 마침 처가에서 가져온 쉰김치가 있어서 콩나물 김칫국을 했네요.

 

- 아래는 이전에 한 어묵김칫국! 베이스는 비슷합니다 ㅎ-

 

코로나로 주말 아점도 집에서! 초간단 어묵김칫국~

이번 간단 요리는 어묵김칫국 입니다! 어묵김칫국이 맞는지, 김치어묵국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김칫국에 어묵을 살짝 올린거라 어묵김칫국으로 명명 ㅋ ※ 여담으로 김치국 vs 김칫국??

shinlucky.tistory.com

 

그냥 김칫국만해도 시원한데, 콩나물까지 넣으니 엄청 시원하더라구요.

와이프가 콩나물 비린내 잘 잡았다고 칭찬해줘서 급방긋!

※ 사실 뚜껑 안닫고 끓인게 다인데 ㅎㅎ

 

간단하게 얼큰하고 시원한 콩나물 김칫국으로 저녁 해결!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요리재료

콩나물, 쉰김치, 양파, 마늘,

새우젓, 간장, 고은 고춧가루, 버섯+멸치 가루


기본 재료 준비! 저희집 2인용 국그릇에 요정도만~!
집에 김치가 없어서 쉰김치를 얻어왔습니다. ㅎㅎ 원래 김치찌개용!!
요정도만 떼어내서!
물 넣고, 김치도 올려줍니다~
양파도 송송 썰어 넣으면 마무리!
애용하는 멸치+버섯가루 1/3T
새우젓 1/2 T
뭔가 모양새는 그럴싸해졌네요 ㅎㅎ
간마늘도 좀 넣어주고~! 1/2T
고은 고춧가루 1T
국간장 1T
이제 천천히 끓여주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ㅎㅎ
파이야!
심플한 국 완성! 비쥬얼은 고냥고냥인데, 국물 넘나 시원해서 저도 감동 받음 ㅋ

사진 정리하면서 느낀건..... 가스레인지 청소좀 평소에 할껄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