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1울트라! 3일간 집에서 무료체험가능한 투고서비스 이용후기

2021. 1. 18. 08:23잡다한 이야기들/IT기기에 관한 이야기

이번 후기는 지난주 금요일에 공개된 Galaxy S21 Ultra(갤럭시 S21울트라)To Go(투고) 서비스 수령 및 반납 후기입니다!

지난번에 한번 제 블로그를 통해 공유드렸는데,

공개 당일(15,금) 아침 바로 예약신청하고, 다음날인 16, 토요일에 수령하였습니다.

총 대여 기간은 광고등에서도 크게 언급되다시피 3일입니다.

 

근데;; 집앞에 디지털프라자가 있으면 좋겠지만.....

주변에 없이 거리가 꽤 되어서 17, 일요일에 반납해버렸습니다.

(평일에는 도저히 반납하러갈 짬이 안나서 ㅠ.ㅜ... 이럴꺼면 금요일 대여했으면 좋겠는데, 첫 대여 시작이 토요일 이었습니다.)

 

디지털프라자가서 S21 울트라 말고 다른모델도 이것저것 구경하고 만져보고 왔네요.

확실히 디자인과 색상은 아름답습니다. ㄷㄷ.

사실 성능이야 당연히 좋아졌을꺼고, 카메라에 기능좀 많이 붙었을 것이고... 저같은 평민은 디자인 위주로 보게되는데 사고 싶은 욕구가 넘치더라구요.

뭐 이번 To Go(투고) 이벤트도 와이프가 이번 신제품을 가지고 싶어해서 만져보고 판단하라고 대여한거긴 합니다!

아, 그리고 혹시나 구매예정자 분들은 일부로라도 꼭 투고서비스 체험하세요.

체험종류후 S21 구매시, 충전듀오 공짜로 받을 수 있습니다. ㅋ

>> 체험 종료시 인증 코드를 받는데, 나중에 S21시리즈 구입후 입력하면 됨.

 

 

이벤트 설명은 아래 링크로 대신!!

 

Galaxy S21을 집에서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To Go 서비스 예약시작!

오늘 새벽에 삼성 갤럭시(Galaxy) S21이 전격 공개되었습니다! 언팩행사가 유투브를 통해 중계되었는데, 이번에 와이프를 사주기로 해서 모니터링하고 있던터라 겸사겸사 언팩 영상도 같이 시청하

shinlucky.tistory.com

그럼 대여와 반납시 절차들을 알아볼께요~

 

색상들 보면 팬텀으로 되어 있는데,

그게 오페라의 유령 가면처럼되어 있는 카메라 스타일을 말하는건가 보네요 ㅋ

[대여]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이 있습니다.

오프라인은 수령도 적고, 왔다갔다 고생이니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는걸 추천.

(요 서비스랑 혜택 퍼지면서 신청자가 엄청 몰리고 있는 듯 합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위 링크 참조. (아래 직링크)

www.samsung.com/sec/event/newgalaxy/galaxystudio/togo/

 

Galaxy To Go 갤럭시 투고 서비스 | 삼성닷컴

아무 조건 없이 갤럭시를 3일 동안 무료로 체험해 보세요

www.samsung.com

모바일로 접속시, 자동으로 삼성 투고서비스 카카오톡으로 연동되니, 모바일로 신청을 추천!

(PC에서 하면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찍고해서 귀차늠)

 

정상적으로 신청을 하고나면 카카오톡으로 QR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QR코드와 본인 신분증을 가지고 정해진 날짜에 정해진 디지털프라자 지점으로 방문합니다!

(신청시,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디지털프라자 친절하게 추천해줌!)

 

가서 투고서비스 수령하러 왔다고 하면 담당자에게 끌려가고(?) ㅎ

신분증으로 신청자 전화번호랑 이름 확인 후에 제품을 가져다 줍니다.

 

제품을 줄때 파우치에 넣어서 가져오는데,

서비스 신청자에게는 아무것도 안주고 신청한 스마트폰만 딱 건네 줍니다.

그리고 파손등 주의사항에 대해 안내는 받습니다.

※ 뭐.. 간단하게 요약하면 파손이나 고장등은 사용자가 보상해야한다... 이런 내용

 

근데 사용자 보상 안내를 해주면서 폰만 띡 주니까 불안불안하더라구요 ㄷㄷ.

뭐 케이스나 보관함이라고 하나 같이 주면 안되나 싶기도 하고;;

 

전 그래서 안경닦는 천에다가 둘둘 감싸서 점퍼 가슴속에 품고 왔네요 ㅋㅋ.

 

 

[사용]

대여한 폰 내에는 투고서비스라는 앱이 있습니다.

요건 시스템에서 강제적으로 컨트롤 하는 앱이라, 업데이트도 강제적으로 하고 사용 시작 / 차단 등의 기능을합니다.

마치 시한폭탄처럼 3일 남은시간을 뚜렷하게 알려주죠 ㅎㅎ

 

3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폰 사용이 차단되고, 반납메시지가 오게 됩니다.

요 앱 내에서 스타벅스 기프티콘 이벤트등 체험들도 내장되어 있으니 꼭 챙기시구요!

메인 기능들을 이벤트 식으로 알려주는건 맘에 들더라구요.

 

전 갤럭시 S21 울트라 팬텀실버를 대여했습니다.

해당 매장에서도 투고서비스 첫 대여자인지라,

신제품 비닐도 직접 뜯어보는 행운이 있었네요 ㅋ

이거 몇십명 사람들 거치면 폰상태가 정상이 아닐꺼란 생각도 들더라구요.

※ 다 저처럼 귀인 모시듯이 다룬다면 깨끗하겠지만 ㅎㅎ

 

기존 노트8 사용자인데, 카메라 위주로 이것저것 만져보고 아기사진찍고 놀았습니다.

일단 크기 S21 울트라가 가장 크고, S21+ > S21 순으로 작아집니다.

인치가 작아지는데, 가로크기 기준으로 보면,

S21울트라와 S21+는 체감상 비슷한 수준이고, S21로 가면서 아주 크기가 확 줄더라구요.

(색깔은 솔직히 팬텀바이올렛이 겁나 이쁘더라구요. 완전 여심저격 색상인듯! 단 울트라 모델에는 없음 ㅠ.ㅜ)

 

최고제품이고 카메라도 최고인지라 제법 무겁습니다.

사용중이던 노트8과 비교해보니, 크기는 비슷한데 무게가 훨씬 무겁더라구요.

 

SPen의 경우 울트라 모델만 인식합니다.

아마 SPen 인식하는 레이어가 디스플레이에 올라갔느냐 차이인데, S21+/S21의 경우 저렴한 가격이라 아예 안들어 갔더라구요. 오직 SPen은 울트라만 가능하니 헷갈리지 마셔요!

※ 매장에서 S21+/21 모델에도 다 써봤지만, 당연히 동작안함

 

아래에 사진이 있지만, 노트계열처럼 SPen은 S21울트라 내장이 아닙니다.

SPen을 수납할 수 있는 큼지막한 케이스를 따로 사용하던지, 일반 펜처럼 안주머니에 넣고 다녀야 합니다 ㅎㅎ.

SPen 매니아들은 요게 엄청난 선택의 갈래길이 될 수도 있겠네요.

아래 사진보시면 아시겠지만, SPen 수납용 케이스는 너무 크고 이쁘지도 않은지라.. (현재 삼성 공식 출시 케이스 기준)

 

그래도 전시되어 있던 상품중에 솔직히 가장 인상깊었던 코나미 x 갤럭시 콜라보인 코나미 SPen이 있습니다.

바이올렛 색깔로 모나미 볼펜과 똑같이 생겼고, 뒤를 딸깍하면 SPen 촉이 나오는 심플한 펜이죠.

넘나 귀엽고 색깔도 이뻐서!! 이 콜라보 제품때문에 울트라가 땡기기도 하더라구요 ㅋㅋ.

 

직원에게 물어보니 현재 매장내에서 판매하지는 않고 전시용이라고 합니다.

(나중에 물량 풀리겠죠 뭐... 울트라 사용자는 꼭 구매해야할 듯 ㅎㅎ)

 

S21울트라로 이것저것 만져보고, 제 블로그도 둘러보고,

춥지만 밖에서 사진도 찍으러다니고 하루 놀았네요 ㅎㅎ.

노트8 유저다 보니 확대하는것도 신기하고 재미있더라구요.

카메라 알못이지만 확실히 가까히 찍거나, 자동으로 사진 모드 잡아주는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꽃 찍으면 식물모드, 사람찍으면 인물모드 이렇게 자동으로 설정 해주는거. - 예전부터 있는 기능이긴하지만서도;;)

 

※ 발열, 유격등 이슈들도 스멀스멀 올라오고 있는데, 요런건 IT전문 블로거들 후기를 믿어봅시다 ㅋ.

   (저도 이번주 지켜보고 예약구매 하려구요)

 

[반납]

하루지나고 반납하다보니,

당연하게도 제가 해당 디지털프라자의 첫 반납자였네요 ㅎㅎ

 

반납시에는 신분증 이런건 필요없고 기기만 가져가면 됩니다.

그럼 직원분이 가지고 있는 시스템에서 해당 폰 인증을 한 후에 반납처리가 됩니다.

외견상 기스나 파손된 부분 눈으로 쓱 스캔하기는 하는데, 엄청 자세히 보지는 않고, 일단 반납 처리 위주로 하는 듯 싶네요.

 

저는 특별한 문제 없이 반납 완료.

반납전에 투고서비스 앱을 통해서 사용완료 처리를 해야하고, 서베이도 남겨주시면 됩니다.

※ 다해야 카톡으로 반납완료카톡과 함께 무선듀오충전기 코드도 날라오니 참고하세요~

 

 

지난번 모델에서는 광고 못본 것 같은데,

요즘에는 티비에서 투고서비스 광고도 여러개로 공격적으로 하더라구요. 오호~ (아래는 그중에 하나)

근데... 기스라도 날까 쫄아서 이렇게까지는 못쓰겠음. 집에서 쓰거나 나가서 조심조심 사진 찍어보거나 ㅋ

 

아래는 대여 및 사용시 남긴 사진들~

 

오! 보는 순간 색깔 잘 뽑았네! 라는 생각이~
울트라 모델 팬텀실버인데, 색상 이쁩니다~ 전 블랙보다는 실버
요건 팬텀 핑크.
이게 대박인 모나미 갤럭시 콜라보 ㄷㄷ. 완전 이쁨
토요일인데 사람들이 많이 와서 구경하더라구요~
요렇게 색상 및 기종 종류별로 디지털프라자에 전시되어 있더라구요.
오오!! 영롱하다~! 팬텀디자인이라는게, 오페라의 유령 가면 같은 느낌을 말하는 거였구나 ㅋ
요것도 위치마다 색상 바뀌어서 이쁘더라구요.
요건 SPEN 전용 케이스. with SPen 요런식으로 이름이 붙더라구요.
이쪽에 SPen이 수납할 수 있는데... 아, 불편. 
그래도 안전하게 끼고 뺄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데... 이거보고 생각나는게 그럼... 아래 모나미 x 갤럭시 S펜은 어케 넣지... 라는 생각이 ㄷㄷㄷ. 정해진 SPen만 사용가능하다는 의미인데.... 시무룩
아... 이거 갖고 싶다!!! 울트라도 갖고 싶다1!
앞, 뒤 비닐도 제가 1빠로 벗겨보는 행운이 캬캬
아, 기분좋네~
짜잔~! 울트라는 기본 색상 팬텀블랙과 실버인데, 실버가 와서 다행 (온라인 전용 팬텀 티타늄 / 브라움 / 네이비도 있습니다. 요건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람들이 은근히 찾더라구요.)
간지나는 카메라 ㅋㅋ
혼자 밖에서 이러고 사진찍고 확대하고 놀았네요 ㅋ
움직이는 배경화면 색감이랑 깨알 디테일이 맘에 들음 ㅎㅎ. 아 울트라로 가야하나 고민이네요~

 

아래는 투고서비스 앱 내 이벤트 및 시간제한등 스크린샷 남겨봤습니다. ㅎ

이벤트 참여하고 스타벅스 쿠폰 챙기세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hangharbbun.tistory.com BlogIcon 도량킴뽀2021.01.18 10:15 신고

    실버색이 맘에드네요~ 안치우고 찍어도 되는것도 좋고.. 자세한 리뷰 잘보고 갑니다 공감꾹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hanssiworld22.tistory.com BlogIcon 도토리부인2021.01.18 11:43 신고

    꼼꼼한 후기 잘보고 갑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jen-49kim.tistory.com BlogIcon 긍미_2021.01.18 11:59 신고

    팬텀바이올렛~ 이쁠것같아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cookingchick.tistory.com BlogIcon 요리병아리2021.01.18 15:00 신고

    요즘 투고써비스 광고 엄청 하더라구요!!! 후기읽으니 관심이 더 생기네요 ㅎㅎ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jjongsmama1926.tistory.com BlogIcon 쫑스맘2021.01.18 16:32 신고

    팬텀핑크도 이쁘네요~
    전 갤노트만 써서 S펜이 없다는게 좀 아쉽긴 하지만 저정도 디자인이면 인정합니다ㅎㅎ
    구매할 수 밖에 없겠네용~👍👍
    꼼꼼한 리뷰 잘 보고 갑니다^.^
    공감꾸욱😊😊😊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life-taste.tistory.com BlogIcon 삶의안식처2021.01.18 16:41 신고

    오 이제 펜도 쓸수있겠네요 ㅋㅋ
    내장이 안되는건 좀 아쉽군요 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yoyoyang.tistory.com BlogIcon yoyo^^2021.01.18 22:08 신고

    전 아직도 s7을 사용중입니다.ㅋㅋ 고장난게 없으니 바꿀 일이 없어서 하지만 오래 사용했으니 바꾼다면 새상품으로 바꾸고 싶네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abbayori.tistory.com BlogIcon 봉이아빠요리2021.01.19 07:37 신고

    저두 이제 슬슬바꿀때가 되었는데요 잘 보고 갑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프로필사진
    seo2021.02.23 10:26

    투고신청했는데 박스도 없이 딸랑 폰만준다고요
    무서워서 못빌려오겠네요 투고서비스폰들은 계속 투고로 돌리는거겠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shinlucky.tistory.com BlogIcon 신럭키2021.02.23 10:50 신고

      네네 맞아요. 미세한 생활기스등은 그냥 반납받는다고하는데, 기준은 모르겠습니다.
      잘 모셔서 쓰다가 반납했어요.
      반대로 보면 완전 새폰을 받지못할수도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