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병목안시민공원 겨울 후기 및 주차요금

2022. 3. 26. 10:10잡다한 이야기들/여기저기 떠도는 여행이야기

안양 병목안시민공원이라고 나름 유명한 곳이 있습니다.

사실 왜 유명한지는 잘 모르겠지만(안가봐서)... 안양을 홍보할때 꼭 등장하는 지역이었죠.

 

만안구의 깊숙한 산쪽 방향에 있는 곳으로,

캠핑장도 있고 온천 같은 것도 있더라구요 ㄷㄷ.

꽤 높게 공원이 만들어져 있고, 걷기에는 나름 괜찮습니다.

 

언덕을 쭈욱 지그재그로 올라가보면, 나름 유명한 폭포와 넓은 잔디밭이 있습니다.

폭포는 겨울이라 볼 수 없었고 잔디밭도 휑 했지만, 따뜻하고 꽃피는 계절에 찾아오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특히 공원 높은 곳에 잔디밭이 있는게 인상깊었습니다 ㅎㅎ

 

사실 겨울에는 딱히 볼건 없었지만, 여름에 폭포가 활성화될때 와보고 싶네요.

왠지 그때가 되면 사람들이 진짜 많을 것 같더라구요. 잔디밭에서 공차거나 광장에서 아기 씽씽카 타는 모습을 구경해야겠습니다. ㅋ

 

주차는 토, 일, 공휴일 무료개방!!

생각보다 넓지는 않아서 사람많을때는 길목 주차가 난무할 것으로 예상 ㅎㅎ

근데 뭐 주변에 딱히 돈쓸곳도 없는지라, 공원에 걸으로 오거나 캠핑하러 오는 분이 대부분 아닐까 싶네요~

 

자, 그럼 사진을 만나봅시다~

 

 

오 주차 무료개방!!!
평일 요금표 찰칵!
오 1일 주차요금 선불하면 싸네요 ㅎㅎ
혹시나 이용할 다른분들을 위해 기록 남겨봤습니다~
주차장 분위기는 대략 요렇습니다~
여기는 입구 초입부
대략 요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10번이 언덕에 있는 잔디광장 ㅎㅎ 꽤 넓습니다!!
병목안의 유래는 요렇다고 하네요 ㅎㅎ 요 공원 앞쪽에 동네가 구성되어 있긴해요.
이쪽을 통해 다이렉트로 위로 올라갈 수 있지만... 무릎아파서....
옆으로 지그재그로 천천히 걸어갈 수 있습니다. 여긴 끝쪽인데 캠핑장으로 연결되는 곳입니다. ㅎㅎ
요렇게 유모차들고 꼭대기로 천천히 올라가봅니다~ 걷기에는 괜찮더라구요
짜잔, 여기가 바로 꼭대기!! 민둥산이 씁쓸... ㅋ
요런 넓직한 광장도 있구요.
잔디밭 살짝 찍어봤습니다.
독수리가 있는 폭포!!
이쪽에도 폭포가 있네요. 여름에는 진짜 시원할 것 같아요.
계곡쪽에서 잔디밭쪽을 바라봤습니다. 요렇게 보면 잔디밭도 엄청 넓네요.
아이들 전용 놀이터도 있습니다!!
이것저것 길게 놀이기구가 있더라구요. 아이들도 많았습니다.
저희 아기도 좀 놀라고 할려고 했는데, 큰 아이들이 많아서 눈으로만 구경했지요 ㅎㅎ
그리고 배드민턴장과 매점이 있는데, 요날은 매점이 운영 안하더라구요. 라면 하나 온 기념으로 먹어줘야하는데 말잊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