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물놀이하기 좋은 곳,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분수 / 피아노물길! + 무료주차정보!

2022. 8. 21. 15:10아이와 함께하는 이야기/오늘은 어디를 갈까?

이번에 소개시켜드리는 곳은 두돌 아이와 다녀온 물놀이 하기 좋은 곳!!

여의도 한강공원의 물빛광장분수 입니다.

친구의 추천을 받아서 다녀온 곳인데 완전 만족스럽습니다. ㅋ

 

뭐 아주 예전에 라이딩할때도 자주 다니던 곳이고, 익숙한 곳인데 정말정말 오랜만에 방문해 봤네요.

결혼전까지만해도 산책겸 들렸던 곳인데, 이제는 아기를 데리고 놀러오다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ㅎㅎ

 

물빛광장분수는 예전의 모습 그대로긴한데,

아이덕분에 직접 들어가서 물놀이 해본건 처음이네요 ㅋ.

그리고 피아노 물길도 예전 같았습니다.

 

오랜만에 와서 느낀점이 몇 개있었어요.

- 여의나루에서 여의도 한강공원 진입하는 입구가 예전에는 깨끗했는데, 지금은 엄청 난잡해졌다... 잡상인들 엄청 많아요.

   * 예전에는 여의나로 보도블록까지만 잡상인들이 많았는데, 이제는 공원 아래쪽 자전거 도로 전까지 차지하고 있더라구요. 덕분에 이전에 엄청 깨끗했던 여의도공원 입구 사진이 좀 지저분해졌습니다 ㅠ.ㅜ.

 

- 배달존이라고 넘버링이 되어 구간마다 있습니다. 주문하고 여기서 받아가는 것 같네요. ㄷㄷ

    * 요 시스템은 정말 괜찮아보입니다 ㅎㅎ, 컬쳐쇼크 수준

 

- 외국분들 정말 많습니다. 거의 모든 인종을 본 것 같네요 ㅎㅎ

   * 서양인, 흑인, 동남아계열, 무슬리마.... 근데 다 한국말 잘하심 ㅋ

   * 다양한 아기들도 같이 볼 수 있어서 뭔가 푸근. 다 다른식으로 아이들하고 놀아주는 것도 눈에 보임 ㅎㅎ

 

- 피아노물길은 원래 발담그고 걷는 컨셉인지 물이 차고,

  물빛광장분수는 물이 따뜻함.

   * 이거 일부로 이렇게 만든건지 정말 궁금한. 설계 잘한 것 같더라구요.

   * 아이들은 물빛광장분수에서 놀기 좋습니다. 물도 따뜻하고 좋아요. 반면 피아노물길은 걷기 좋지요. ㅋ 화끈한 남자 아기들은 차가워도 거기서 잘 놀기도 함.

 

- 수질관련하여

  * 솔직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인지라... 물이 깨끗하지 않음. 근데 먹지만 않으면 괜찮을 수준.

  * 서울시 관리하는 곳이고 워낙 유명한 곳이라 물관리 자체를 철저. 놀다보면 딱 수영장 냄새가 남. 약품처리 및 물관리는 잘 하고 있는 듯.

  * 어디나 그렇듯이 상류쪽에서 놀면 사진도 잘찍히고 물도 그중에서 제일 깨끗합니다 ㅎㅎ

 

가장 기억에 남는건... 편의점에서 구슬아이스크림을 먹었는데, 3,500원 ㅠ.ㅜ

정가 2,200원에 인터넷으로 사면 900원인데 ㅋㅋ.

아이가 욕심내서 한개 먹고 하나 더먹었는데 밥값이더군요 ㅎㅎ. 그래도 아이가 좋아하면 OK~

 

참고로 주차관련 내용 공유드릴께요.

아마도 첫번째로 찾아보실 곳은 여의도공원내 공영주차장 및 제3주차장일텐데....

개인적으로는 거리와 가격... 그리고 주차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려서 일단 비추로 시작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건 더현대 서울에서 무료주차 4시간을 이용하는거에요.

무료주차 4시간 방법은 아래 포스팅 참고!!

 

 

더현대 서울 무료주차 4시간 꿀팁 대방출!

여의도에 갔다가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을 때가 가끔 있습니다. 일요일이면 여의도 공원 근처에 주차하겠는데, 특히 토요일인 경우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죠~ 그때마다 기존에 알고 있던 더현대

shinlucky.tistory.com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처음에는 힘들게 이런거 들고 오시는구나 싶었는데, 근처에서 대여해주는 곳이 있나봅니다. (나중에 보니, 동일한거 들고 다니시는분이 있더라구요 ㅎㅎ)
예전에는 이것저것 먹거리, 음료수 팔던 곳들인데, 이제는 매트 / 텐트 대여가 대세. 트렌드는 바뀌나봅니다. ㅋ (먹거리는 주문해서 먹는게 대세라 그른가)
여의나루 앞 광장인데... 원래 깨끗하던 곳인데, 요렇게 먹거리들 천국. 근데 지나가다보면 군침 흐릅니다. ㅋㅋ 내려갈때는 참겠는데, 올라올때는 못참을 듯. 메뉴도 꽤나 다양! 여기서 사다가 공원 앞에서 먹으면 핵 꿀맛일 듯
여의도 한강공원 입구
이렇게 입구쪽 자전거 도로까지 판매하시는 분들이 보이더라구요. 다행히 여기 자전거 도로 아래로는 안넘어옴 (몇 곳 빼고)
여기가 피아노 물길 상류 시작 지점. 엄청 시원해요 ㅎㅎ. 아이들도 신나는 모습에 평온함이 가득 ㅎ
날씨가 너무좋아서 한컷 찍어봤습니다 ㅎㅎ
그늘막 금지 구역 규정은 잘 지켜주시더라구요 ㅎㅎ
피아노 건반처럼 검은색이 중간에 있네요 ㅎ
사진에 보이는 것 이상으로 정말 시원합니다. 여의도공원 오시면 꼭 샌들 가져오시길!!
배달존이라니 신세계 ㅋㅋ!!
위에서부터 피아노물길을 따라 쭈욱 내려오면, 물빛광장분수까지 올 수 있습니다.
여기가 여의도 한강공원 공영주차장. ㅋ 소문으로는 내부 진입까지 한시간이 기본으로 걸린다던데....
저기 다리를 건너면 물빛광장 분수입니다 ㅎ
다리 및에도 자리잡은 사람들이 많네요 ㅎㅎ. 역시 그늘이 진리 ㅎㅎ
여기도 날씨가 좋아서 한 컷~
리버뷰 ㅋ
물빛광장분수 하류입니다~. 한강이랑 이어져 있어요.
여기가 바로 물빛광장분수!!
한강사업본부에서 수경시설로 신고한 곳으로 놀 수 있는 곳입니다!! 자전거랑 멍멍이는 금지!
사람들 많죠~ 날씨도 좋고, 물놀이하기에 딱 좋은 후끈함 ㅋ
아이도 어른도 같이 물놀이를 즐깁니다. (현실은 아이 80%, 보호자 20% ㅋ)
여기는 물빛광장분수 상류!! 요렇게 분수가 나옵니다~
상류에서 한강쪽을 바라 본 모습
물 나오는 곳에서 아이들이 엄청 몰려있어요.
이 장면 보고 엄청 웃겼는데, 쪼꼬만 아이들이 물 발로 대거나 손으로 만지느라 쪼르르 모여서 서있습니다. ㅋ
날은 저물어가지만, 신나게 노는 아이들 ㅋ
중간에도 물이 올라오는 분수가 있지만, 상류의 분수가 더 인기!
짜잔~ 평온한 여의도의 모습이었습니다.
으.. 3,500원주고 2개나 먹고 보니, 7,000원 ㅋㅋ
분수 근처에는 텐트 친분들이 좀 있음. (금지구역표시가 입구에서처럼 안보인걸 보면, 괜찮은듯?)
분수 하류인데, 요렇게 한강이랑 이어져 있습니다. 어린이 혼자두면 진짜 위험해요. 보호자 필수.
추억의 인어동상. 아직까지 깨끗하게 잘 있네요
더현대서울 건물이 잘 보이네요. 뭔가 빌딩 광고 느낌인데, 날씨랑 공원 빌딩 사진이 이뻐서 찍어봤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