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여름 마무리는 안양예술공원 계곡에서!! 두돌 아기가 즐기기 좋은 물놀이 추천

2022. 8. 28. 20:02아이와 함께하는 이야기/오늘은 어디를 갈까?

728x90
반응형

이번에 소개시켜드리는 곳은 안양예술공원(안양유원지)에 있는 계곡 물놀이 장소입니다~!

 

저희는 두돌아기와 함께 들렸는데,

돌지난 아기로 보이는 완전 아기들도 은근 보이더라구요.

 

가족단위로 와서 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완전 추천하는 곳입니다.

 

그저께 8월 26일을 기준으로 여름은 이제 완전히 끝난 것 같은데,

(딱 오늘 오후만 28도 찍어서 낮에 놀이터에서 덥긴하더군요 ㅎㅎ)

 

이번주가 아마 공식적으로 여름 물놀이 기간 끝이지 싶네요 ㅋ.

여기저기 다니던 물놀이터 공지를 보더라도 딱 8월까지만 운영하더라구요.

신기하게도 말복 끝나자마자 살짝 시원해지더니 바로 가을이 오고 있네요~!

 

이곳 안양예술공원에 안양워터랜드 같은 물놀이 테마파크도 있긴한데,

아는 사람은 아는 계곡 무료 물놀이가 정말 좋습니다.

 

특히 상류에서 즐기면 서울대 관악수목원에서 내려오는 맑은 물로 아이들도 즐기기 좋습니다~

(관악수목원이 평소에는 출입 금지되고, 한정된 인원만 예약해서 운영하기에 깔끔한 편)

 

사실... 저도 여기 초반에 방문했을때는....

계곡 있고 까페랑 백숙집들 있는;; 관악산 하행할때 사용되는 그런 곳인줄로만 알았는데,

자세히 들여다보니 계곡 물놀이 맛집입니다. ㅋㅋ

 

이번 여름에 계곡에서 물놀이는 처음해봤는데,

이제 아마도 매번 여름에 꼭 방문하는 코스가 될 것 같네요!

방문한 정보를 통해 다음에는 텐트랑 장비를 좀 가지고 와볼 예정입니~.

 

처음에 올때 가장 걱정됟던게 주차정보인데, 아래정보를 참고해주세요!

 

 

안양예술공원 계곡 물놀이를 위한 주차꿀팁 및 요금

안양예술공원에 단순히 몇번 다녀온 사람들은 모르겠지만... 사실 요동네가 계속 물놀이 맛집 입니다 ㅎㅎ 서울대학교 관악수목원에서부터 내려오는 물줄기를 따라 시원한 계곡물에 입수 및 발

shinlucky.tistory.com

 

물놀이 하기 가장 좋은 곳으로 추천해드리는 곳은 위에 그림의 빨간 부분 두곳입니다.

아이가 놀수있도록 발만 담그는 구간부터, 최대 어른 허리 / 가슴까지 오는 부분들이 골고루 있어서 좋고!!

이용할 수 있는 최상류라서 물도 깔끔한 편입니다.

 

베스트는 안양예술공원 주차장1(수목원입구 노외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주차가능 대수가 적습니다.)

바로 옆 계곡에서 놀고, 근처에 텐트치고 쉬는거!!!

 

안양시에서 운영하는 샤워실도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서, 완전 편리하더라구요.

근처에 상당히 특이한 구조물도 있어서 사진찍거나 아이와 놀아주기도 진짜 좋습니다.

 

구경만 했는데, 계곡에 물담그고 맥주마시는 것도 시원해보이더라구요.

(근데 취식이 안되는 것 같은데;;; 계곡 위에서 맥주랑 먹을꺼리 두고 쉬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 끙.. 뭐 물에 버리시지는 않겠죠!!

 

아이들 풀어놓고 텐트에서 낮잠 주무시는 분들도 있는데,

완전부럽더라구요 ㅋㅋ

 

사진으로 좀 담아봤습니다.

다음 여름에 참고하세요~

 

 

요렇게 아기들 놀도록 낮은 곳이 있어서 좋습니다 ㅎㅎ. 다리에 물담그면서 긴장풀면서 시작!!
저 위쪽은 아이 기준으로 허리, 성인 기준으로 무릎아래. 저기서 튜브놀이 하면 됩니다 ㅎ
대충 요런 느낌. 다들 자리잡고 신나게 놀고 있습니다~
샤워실이 요렇게 안양시에서 운영중이고, 담당하시는 분도 앞에서 대기중입니다.
대략 요런 느낌!! ㅎ
텐트에서 잠자는 어르신들 부럽부럽 ㅋ. 저희 아기도 빨리 컸으면 하고 잡생각이 들더군요 후후.
요쪽으로 쭉가면 최상류로 갈 수 있는데, 성인 허리 위까지 차니 주의 ㅋ
얕은 곳에서 일단 노시는 중!!
아이들 튜브타고 놀기에 좋은 곳 ㅎㅎ
위에서 아래쪽을 바라본 샷!!
저희 아기도 튜브에서 물놀이를 즐기시는 중입니다 ㅎㅎ
아우, 기어다니는거 너무 귀엽더라구요.
물에서 한참을 놀다가!! 이제 밖에서 놀차례~
바로 옆에 요런 특이한 건축물이 있어요. 아이들 뛰어다니기 좋은 곳 ㅋ
대략 요런 느낌
뭔가 신기방기 ㅋㅋ. 다다다 뛰어다니더라구요.
제가 먼저 뛰어가서 사진한방 찍어봤습니다. ㅋㅋ 사진 나름 이쁘게 나옵니다.
이것도 맘에 드는 사진 ㅋ
이쪽은 완전 최상류인 서울대학교 관악수목원 입구.
여기 다리 아래가 완전 최상류 입니다. ㅎㅎ 출입금지로 이쪽 물이 제일 깨끗합니다~
근데 좀 깊어서 완전 아기는 오기 힘들고 초딩정도 부터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저희아기는 지상 아까 구조물에서 겁나 뛰어놀다가 다시 계곡으로 와서 물놀이 즐기시는 중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