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게동상과 새우탑! 아이들이 놀기 좋은 소래포구 해오름광장

2022. 12. 11. 10:10아이와 함께하는 이야기/오늘은 어디를 갈까?

지난번에 소래포구에 들려서 점심을 사먹고, 어시장을 둘러보고, 이곳 해오름광장을 둘러보면서 풀코스로 아기랑 놀았던 적이 있습니다 ㅎㅎ

요 포스팅은 해오름 광장 후기입니다!

 

제가 갔던날 한주전에 소래포구 축제였는데 못가서 아쉽더라구요.

이것저것 조명들 흔적만 보고왔네요 ㅋㅋ.

 

근데 요날이 날씨가 겁나좋아서리 사진들이 진짜 이쁘더라구요.

서해로 이어지는 물길이 진짜 이쁘고,

건너에있는 월곶 아파트들이 진짜 이쁘더라구요. 이동네 아파트들이 다 이쁜듯!

 

건너편 소래포구 어시장쪽은 살짝 지저분하고 (어시장 분위기) 어수선하다면,

이곳 해오름광장, 해오름 공원쪽은 아파트나 도로도 정비가 겁나 잘되어 있고 완전 깔끔합니다.

산책하다보면 뭔가 여유가 느껴지고, 운전해서 집에가기 귀찮아짐요

 

그리고 이곳 해오름광장의 명물인 꽃게동상과 새우탑이 있는데, 아이들과 사진찍기에도 딱 좋습니다. ㅋ

전 새우탑이 진짜 이쁘더라구요. 아기도 오르락 내리락 재미있어하고 좋았습니다~!

 

공원 중간에 화장실 좀 있으면 좋겠는데 없어서 아쉬웠구요;;

 

아래 사진 좀 감상하고 가시죠~ 진짜 이쁘게 잘 나왔어요!

 

주차는 소래 제1공영주차장이 무난하긴한데,

사람이 많을때는 소래포구역 주차장에 주차하고 내려오는 것도 괜찮습니다 ㅎㅎ

(소래 제1공영주차장이... 워낙 포화상태라 토요일 오후 기준 해오름공원 갓길쪽에 불법 주차 엄청 길게 하더라구요;; 경찰도 지나가면서 방치하는 듯 음;;)

* 공원 갓길은 노랑색 2줄이라 짤없이 불법주차인데도.... 엄청 길게 다들 편하게 주차하더라구요 ㄷㄷ.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소래제1공영주차장.... 어마하게 혼잡합니다. ㅋㅋ 갓길주차도 쩔고;;
저 뒤쪽에 빨간 다리가 있는데, 저쪽으로 걸어서 건너가는 것도 괜찮은 코스라고! 전 멀리서 새우타워보고 궁금해서 반대로 갔습니다. ㅋㅋ
여기가 바로 해오름광장! 축제 때는 푸드트럭이나 조명들 이쁘게 꾸며놓더라구요.
입구에 있는 꽃게동상 ㅋㅋ. 뭔가 겁나 위협적인걸;;;
꽃게 바위에 올라가서 인증샷은 국룰 ㅋㅋ. 진짜 저렇게 큰 꽃게가 있다면... 겁나 비싸게 팔리겠네요. 살도 통통하고.. 츄릅
저멀리 다음 목적지인 새우타워가 보이네요 ㅋㅋ
가는길에 사진을 찍어보는데, 날씨가 장난이 아닙니다 ㅋ
와! 하늘이 어찌나 맑던지, 오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키야 정말 예술이죠? 물에 비친 구름과 아파트가 진짜 이쁘네요
경치를 감상하면서 오다보니 새우타워에 도착. 엄청 오르락 내리락했는데, 아기 케어하느라 사진이;;;
주차장이랑 너무 멀리와버려서 여기까지만 ㅋ. 헤오름호수 까지 가보려고 했는데, 이정도에서 ㅎㅎ. 다음에 축제하면 다시 찾아와야겠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