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크리스마스 in 롯데월드 세살 아이와 함께 즐기기~!

2022. 12. 21. 08:50아이와 함께하는 이야기/오늘은 어디를 갈까?

최근에 3살 아기와 함께 롯데월드를 다녀왔습니다.

17년 전에 대학생 때쯤? 한번 가본 것 같은데 ㅋㅋ 진짜 오랜만이 었네요.

이제는 저도 나이좀 먹고 아기도 생겨서 뿌듯한 마음에... 아버지의 마음가짐으로 놀이동산을 방문하였습니다.

 

근데 17년이 지나도 어트랙션(놀이기구)는 거의 동일하더라구요;;;

발전이 없는건지.. 구관이 명관인지 ㅋ

 

저희 아기는 이제 3살쯔음인데, 나이좀 먹었다고 놀이기구 몇가지는 잘 타더라구요.

아직 줄서기에 익숙하지 않아서 같이 다니는데 애좀 먹었습니다 ㅠ.ㅜ

* 진짜 말 통할때 까지는 다시 오지 말아야 겠다고 속으로 다짐을.....

 

36개월 미만은 베이비 취급되서 입장은 무료이나, 15,000원을 내면 아기용 놀이기구를 탈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몇개 없는 줄 알았는데, 막상 기다리면서 타다보니 시간 엄청 빨리가더라구요.

 

롯데월드가 좋은게 완전 아이들 노는 곳을 한군데 뭉쳐놓아서, 고 범위에서 놀이기구들을 골라 타기에 딱 좋습니다.

놀이기구 뿐만아니라 키즈까페처럼 되어 있는 곳도 2군데나 있어서 시간 보내기에 너무나 좋았네요 ㅎㅎ.

 

만오천원 안아깝더라구요.

오히려 성인이 아까운데... 홈페이지가면 나와있는 할인을 잘 활용합시다.

저는 삼성카드와 KT멤버십 카드로 각각 50%씩 할인 받았습니다.

오후 4시 이후 이용권을 구매하였는데, 가격은 아래 사진 참고해주세요~

 

이용권은 종합이용권과 파크이용권 두개가 있습니다.

* 차이는 롯데월드 내 민속박물관 관람 가능 여부.

파크 이용권이 민속박물관 관람이 제외된 쪼오금 저렴한 요금인데....

요건 할인 반영이 안된다고 하네요. (왜지?!!! ㅋㅋ 4시에 와서 언제 민속박물관을 보고 가라고....)

쿨하게 종합이용권 2개 50% 할인받고 아기용 만오천원짜리 이용권 구입하여 입장하였습니다.

 

4시 이후에 가니 의외로 시간이 촉박해서 둘러보고 몇 가지 타다보니 순식간에 9시더라구요;;;

이날은 일요일 4시 이후 방문이었는데, 예상외로 사람들이 많아서 당황;;

 

아기가 아직 기다리는거에 익숙하지 않아, 저 혼자 줄서고.. 아이는 놀다오고 요렇게 반복했네요;;

* 아이가 아직 키가 작아 보호자 동반하여 타는게 대부분이더라구요~ (그래도 이게 어딘가 싶더라구요 ㅎ)

 

사전에 롯데월드 홈페이지에서 저희 아기 키에 맞춰서 탈 수 있는 것들 쫙 정리하여 나름 계획대로 갔습니다.

 

아이에게는 정식 첫 놀이기구 타는 날이었는데, 잘 놀아서 뿌듯하더라구요.

알라딘 같이 타고 싶었는데, 키 때문에 못타서 아쉽 ㅎㅎ

 

※ 몰랐던 사실! 롯데월드가 놀이동산을 말하는게 아니라, 잠실 롯데 서비스들을 합쳐서 이야기 하는 거더라구요.

    전망대+아쿠아리움+어드벤처... 등등등을 합쳐서 롯데월드라고 합니다. 여기는 사실상 롯데월드 어드벤처!

 

그리고 이날 롯데월드에서 뭐가 가장 유명한지 알게되었는데요...

1. 매직아일랜드 입구 성 배경으로 교복입고 사진찍기

2. 회전목마 배경으로 교복입고 사진찍기

이게 진짜 가장 핫하더라구요.

* 위 두 곳이 명소로 공식 포토존이 있는데... 여기에 교복입은 분들 엄청 줄 길게 서 있습니다 ㅋ. 특히 매직아일랜드 매직캐슬 조명 핫스팟 줄이 장난 아니었네요. 걸어들어가기 힘들정도로 ㅎㅎ

 

누군가 그랬는데, 롯데월드는 두 부류의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1. 교복입은 자.

2. 안입은 자.

농담 겸 과장이긴한데, 실제로 그렇습니다 ㅋㅋ.

 

회전목마 있는 곳이 완전 사진 명소인데,

회전목마 배경으로 유료로 사진 찍어주는 포토존도 있더라구요. 정말오랜만에 가봐서 깜놀 ㅋ.

인터넷에본 간지나는 사진들이 돈주고 찍은거였구나 ㅎㅎ

 

고거 아까운 분들은 옆에서 포즈잡가 자기들끼리 찍더라구요.

물론 대부분 대학생 이상이심 ㅋ. 커플, 친구 다양하게 보이더군요

특히 가장 하이라이트는 야간 퍼레이드 끝나고 또는 직전이 회전목마 분위기가 엄청 잘 나더라구요.

 

일단 3살 아기와 함께한 코스는,

1. 입구랑 같은 층에 있는 언더랜드에서 드림보트 탑승.

(아이가 처음타보는 본격적인 놀이기구. 뗏목 같은거로 물길 여행하는 짧은 아이용 코스에요. 요거 아이 첫 놀이기구 탈때 필수!!. 겁나 좋아하더라구요. 뒤에서 꼭 잡아줘야합니다 ㅎ)

2. 어드벤처 1F 키디존에서 어린이 범퍼카, 점핑피쉬

3. 어드벤처 3F 모노레일

4. 매직아일랜드 구경 및 쁘띠빵빵

5. 어드벤처 광장에서 해피크리스마스 퍼레이드 구경

6. 어드벤처 광장에서 회전목마

 

요렇게 다하다보니 4시입장 후, 눈깜짝할 사이에 9시 ㅋ.

그래도 나름 목표했던 것들은 다 탄 것 같네요~!.

 

아직 28개월정도라 기다리는걸 잘 못해서 부모도 꽤 힘들었습니다.

달래고 놀아주고 해도... 15분 이상 대기하면 못참겠더라구요.

20분 기다렸다가 갑자기 안탄다고 떼쓰면... 겁나 당황스럽 ㅠ.ㅜ

그래도 어찌저찌 타긴했습니다. ㅎㅎ

 

원래 모노레일 타고 매직아일랜드로 나가볼려고 했는데.... 요날은 실내운영만 하고 있더라구요 ㅋ.

 

그리고 퍼레이드는 진짜 재미있었습니다.

롯데월드가면 꼭 봐야해요.

에버랜드 퍼레이드는 지금 겨울에 보려면, 겁나 추운걸 참고 봐야하는데,

롯데월드는 실내라서 그런 걱정없습니다. 편하게 퍼레이드 보면 됩니다 ㅎㅎ.

 

생각보다 화려하고 멋져서 아이들도 좋아합니다!

(이번 크리스마스 겨울 시즌에 롯데월드 에버랜드 퍼레이드 다 봤는데... 사실 에버랜드가 더 멋지긴합니다 ㅎ)

 

퍼레이드 끝나고 회전목마쪽으로 달려가면 대기없이 바로 타면서 하루 마무리할 수 있으니 참고!

 

개인적으로 알려드리고 싶은 내용은!!

생각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에서 아이랑 뭐 먹을만한 곳이 없더라구요.

나가서 먹을려고 했는데... 퍼레이드에 회전목마까지 다 타고 나가니까 거의 9시!

 

롯데월드몰 식당가가 10시까지 하는데, 보통 9시면 거의 문닫거나 9시 반 내로 오더 마감을 하더라구요 ㅠ.ㅜ

이날따라 롯데마트도 쉬는 날이라..... 겁나 방황하다가 햄버거집 라스트 오더 잡는 곳 하나 잡아서 겨우 테이크 아웃 했습니다. ㅎㅎ.

 

나가서 드셔야 하시는 분은 8시쯤 미리나가서 저녁 먹고 깔끔한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후후.

저처럼 늦게 나가서 방황하지 마시구요!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롯데월드 미라클 윈터를 눈으로 즐겨보아요~!

 

 

* 잠실 주차관련은 아래 포스팅 참고!

 

잠실 롯데월드/롯데호텔/샤롯데/롯데마트 지하 주차장

이번 후기는 잠실역 부근의 주차정보입니다. 그중에서도 롯데월드/롯데호텔쪽의 주차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잠실쪽에는 롯데타워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 갈때 오거나, 혹은 지인 결혼식때 들

shinlucky.tistory.com

와.. 이건 20년 전이랑 똑같네 ㅋ 저 중딩때 소풍왔을때도 여기 앞에서 모였는데 ㅎㅎ
현장발급하시는 분들. 미리 할인율 확인하고 가세요. 전 KT 50%,  삼성카드 50% 할인 챙겨 갔습니다.
롯데월드 입장요금. 베이비 요금은 할인 대상 아니니 참고! 파크이용권도 할인 대상 아님!!
대망의 입장!! 사람들 따라 우르르 몰려갑시다. 4시 이후 입장 생각보다 많음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교복 존 ㅎㅎ 대여해주는 곳이 입구 바로 앞에 있었네요.
요게 드림보트인데, 꼭 타세요. 재미있고 아이도 좋아합니다.
어드벤처 1층으로가는 엘레베이터가 1개라 유모차 대기줄이 엄청납니다..... 개선좀;;
올라가니 요기서 포토타임이!!
요렇게 포즈잡고 사진찍어주더라구요 ㅎㅎ 반갑다 너구리들
회전목마 근처에서는 사진찍느라 분주. 지나가기도 힘들 ㅎㅎ
키즈 범버카! 인기 많더라구요. 보호자 탑승이라 제가 탔는데 좁아서 힘들어 죽는줄 ㅋ
햇님달님이라고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기구 ㅎㅎ
언더씨 킹덤이라는 시간제 운영하는 키즈까페. 여기 갈려다가 시간 안맞아서 못갔네요 ㅎㅎ
저 포크레인 운전하면 겁나 재미있어보입니다 ㅎㅎ
이거 저희 아기는 좋아해서 한 3번정도 탔는데,
요렇게 물고기들이 빙빙 도는건데 속도감이 좀 있어요 ㅎㅎ. 보호자 뒤에 같이 타야함!
여런 아기자기한 마차도 있습니다~! 탈려고 줄서다가... 갑자기 아기가 싫다고 해서 나옴;;
키드존에서 놀다가 나오니 벌써 밤!!
요런 이쁜 장식!! 크리스마스 분위기 나네용
추억의 모노레일. 열기구 풍선을 타고 싶었는데, 사람 많아서 포기. 모노레일도 사람이 겁나 많앗허 오래걸리긴 했네요.
타는데 오래 걸려서 아기가 징징 및 뛰쳐나가길 반복했지만... 매직아일랜드 가려고 꾹참고 탐.... 근데 어드벤처 안에서만 돌더라구요;;;  ㅠ.ㅜ
결국 걸어서 매직아일랜드로!!
저거 보러 간거죠 ㅎㅎ. 나름 롯데월드의 꽃!! 참고로 오른쪽이 줄입니다.... 뭐 타는게아니라 매직캐슬 사진 잘찍히는 핫스팟 줄
평일인데 사람 많아요~
매직캐슬 이쁘긴한데, 조명 달아놓은게 아니라 조명을 비추는거더라구요. 멀리서보면 진짜 멋지고 이쁜데 가까이서 보니 시무룩;;
오히려 롯데 타워가 진짜 멋지더군요 후후.
배고파서 산 옥수수인데, 아기가 냠!!
쁘띠빵빵이라고 매직아일랜드에서 탈만한 간단한기구. 걍 기차라고하면서 태움
지가 운전하는 것마냥 신나서 ㅋㅋ
이게 아틀란티스 줄인것 같은데 대기가 제일 긴듯. ㅎㅎ
BHC가 보이길래
콜팝하나 사서 아기랑 나눠먹었습니다. ㅋ
그리고 다시 돌아와서 실내에서 크리스마스 퍼레이드를 감상!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롤러브레이드 이런거 타고 있어서 사진 잘 안찍힘 ㅋ
아구 귀여워라 다들 카메라 ON
크리스마스 할아버지도 등장!
뭔가 무서운 토마스(?) 기차 ㅋㅋ
아주 다들 신나게 춤추심~! 보는맛이 꽤 있더라구요 ㅎㅎ
어.. 너 또 왔어?
레이저랑 불도 여기저기 뿜뿜!
달달한 과자 기차! 저희 아기가 기차하면 환장하거든요 ㅎㅎ
너 위험하지 않니? ㅋ
퍼레이드 차량도 꽤 지나가고 어느새 마무리!
마지막 마무리는 회전목마 ㅋ. 퍼레이드 끝나고 달려가면 바로바로 탑니다~
여기가 바로 사진명당!!을 제가 찍어봤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