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무선 무접 키보드! 한성컴퓨터 GK898B

2022. 12. 20. 18:10신럭키 프로젝트/방구석 프로젝트

이번에 책상을 무선으로 셋팅하면서 키보드도 무선으로 구입하게되었습니다.

무선키보드를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가 결정한 첫번째는 한성컴퓨터 GK898B입니다.

 

지인에게 추천받아서 구입한놈인데, 꽤 괜찮습니다.

아무래도 키보드의 끝판왕은 무접점 방식의 리얼포스 계열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성컴퓨터에서 무접점 방식의 키보드를 출시하였는데, 그게 바로 GK898 시리즈 입니다.

한무무(한성컴퓨터 무선 무접전 키보드)라고 불리울 정도로 사랑받고 있고 저렴한 가격에 무접점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회사에서 리얼포스를 사용중인데, 요녀석을 구해서 집에서 사용해봤습니다.

일단 꽤 그럴싸하게 만들어서 리얼포스 부럽지 않습니다 ㅎㅎ (는 조금 과장이지만서도)

확실히 10만원초반의 가격에 무접점 키감을 느낄 수 있는게 흔하지 않으니, 가성비로써는 요 한성컴퓨터 GK898이 훌륭한 선택이 되겠네요.

 

키감도 매우 만족하고 가격도 착하고 다 좋습니다.

USB C-Type으로 충전도 편하거든요.

 

오래 사용해보고 단점을 좀 적어보자면.....

- 일단 별로 이쁘지 않습니다;; (상대적으로 다른 키보들에 비해;;; 디자인 보고 막 사고 싶은건 아님)

- 배터리량을 편하게 체크하기 어려움.

- 충전기로 충전하면서 키보드 사용 불가... (이게 방전됬다가 바로 사용하지를 못하더라구요. 은근 불편;;)

- PC랑 연결하려면 블루투스 동글 따로 사야함.

- 무접점방식의 고질적인 문제인데 계속 사용하다보면 스프링 튕기는 소리남

   (윤활로 해결 가능하다고는 하네요. 근데 민감한 사람은 이거 엄청 신경쓰임..)

 

오래 사용해서 단점을 좀 써봤는데,

그래도 장점이 더 좋아서 사다 써도 좋습니다

대충 G마켓 행사등 이번년도 최저가는 할인받아 최종 대략 10만원    (리얼포스는 30만원이라서.....)            

 

기존에 집에서 사용하던 키보드는 BlackWidow Ultimate Edtion 2013 청축!

청축키보드로 다닥다닥 시끄럽게 사용하던 키보드였는데, 이제 아기가 생기고서는.... 키보드 시끄러우면 제 방으로 달려온단 말이죠.... 그나마 요번에 구입한 무접점은 그에 비하면 소음은 매우 덜한편.

 

이미 익숙한 키감인지라 거부감 없이 잘 사용했습니다 ㅎㅎ

 

[현재 사용중인 키보드들 정리]

BlackWidow Ultimate Edtion 2013 청축 > 한성 GK 898B

                                                                   > Realforce R2

 

중국산 키캡도 좀 다양한 편이라 사다가 낄 수도 있지요~!

현재 완전 새로운 라인업은 없고, 기존 모델 조금씩 개선해 나가고 있더라구요.

중고로 구입하실때는 몇년도 버전인지 확인 필요!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요렇게 생긴 패키지. 강추입니다. 뭐사야될지 모르거나 살꺼 없으면 사무용으로 이거 사세요 ㅋ
블랙에 영문키캡. 요즘은 영문키캡 키보드가 먼저 매진되더라구요;
키보드 덮개가 있다!!! 20만원 넘어도 키보드 루프 안주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ㅎㅎ
내부 구성은 대략 요렇습니다. 설명서는 꼭 읽어보셔야 합니다~!
대략 요런 심플한 디자인. 요즘엔 무선쓰다보니 TKL이 땡기더라구요.
이전에 사용중인 무선 키보드와 무선마우스.... 비교샷 ㅎㅎ 당분간 한무무와 레이저 바이퍼 얼티메이트로 무선환경 사용!
설명내용 중 중요한 것만 찍어봤습니다~!
요것도 참고~!
요렇게 무선환경 셋팅 완료 ㅋ. 아래에는 다이소에서 장패드도 하나 구해와서 깔아봤습니다 ㅎㅎ.
으아 무선키보드와 무선마우스만 없애도 이렇게 깨끗해지다니이이이잇!
밤에 이런 환경도 연출 가능 ㅋㅋ
이제 남은건 책상아래 선정리 ㅋㅋ. 조만간 깔끔하게 배치 및 정리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