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연인과 보내는 연말 행복한 시간! 시그니엘 서울 후기

2022. 12. 25. 09:10아이와 함께하는 이야기/오늘은 어디를 갈까?

최근에 조건이 괜찮은 티켓이 생겨서 난생 처음으로 시그니엘 서울(호텔)에 다녀왔습니다.

잠실에 있는 롯데타워 상층부에 위치한 호텔인데, 이제는 남산타워와 함께 서울의 시그니처가 되어버린 곳이죠 후후.

 

높은 곳에 있어서 서울이 한눈에 보이는 숙소라니 생각만해도 기대되더라구요.

관건은 어떤 뷰로 방을 배정받느냐인데..... 저는 어찌저찌

롯데월드뷰 + 시티뷰 + 빼꼼 한강뷰 에서 머물게 되었습니다. ㅋ

 

빼꼼한강뷰라고... 구석으로 가면 살짝 보이더라구요 ㅎㅎ.

롯데월드 엄청 잘보이고, 남쪽 강남쪽이 한눈에 보였습니다!

뭐, 그래도 한강이 보이긴 하니 나름 만족!!

 

위에서 내려다보는 서울이 맘에 들어서 밤 새벽 아침 점심 사진을 다 찍어서 남겨봤습니다~!

 

객실 업그레이드는 대략 6만원으로 거실의 뷰를 업그레이드를 할지, 샤워룸의 뷰를 업그레이드를 할지 각각 선택 가능. 또는 둘다 선택 가능! 

거기에 따라 위치가 바뀌는데, 저는 샤워룸은 아예 뷰가 없는... 곳으로 골랐네요 ㅋㅋ.

그랬더니 뺑뺑이 돌아서 지금 뷰가 되었나 봅니다.

 

근데 이게 업그레이드 추가금이 붙기는 한데...하고 싶어도 마감이라 못하더라구요;;

일요일-월요일 머무는 지라, 여유로울 줄 알았는데;;; 한강뷰는 업그레이드 하고 싶어도... 마감이라 불가 ㅋㅋ.

나름 체크인 하기 2시간전에 갔는데;;; 다 유선상으로 업그레이드 등록 마쳤다고 하네요.

(젠장... 고기도 먹어본 놈이 씹는다고 ㅋㅋ)

 

아무튼 호텔방 입장후, 웰컴티와 함께 주변 경치를 감상!!

 

이번 방문은 와이프와 3살 아기와 함께였습니다.

아기용 용품등은 체크인 하실때 요청하셔야 하는데요,

그냥 있으면 알아서 안챙겨주니 미리 알아보고 가셔서 요청하셔야 합니다!

 

제가 요청했던 내용은 (다른분 후기보고)

아기용 의자

아기용 세면대 발판

추가 이불

요정도였습니다.

 

요건 중간중간 따로 가져다 주시더라구요.

추가금이 붙는건 아니니 참고하세요~! (아래 사진 있습니다)

 

제가 머물렀던 곳은 욕조뷰가 아예 없는 곳이긴한데, 

이게 침실과 화장실이 원형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오히려 좋더라구요.

아기랑 술래잡기... 도 하고 숨바꼭질도 하고 겁나 신나게 놀았습니다 ㅋㅋ

 

아기랑 오면 선택할 수 있는게,

라운지 or 롯데월드아쿠아리움 이용권

입니다.

 

라운지는 술이나오는 밤이고 낮이고 만 12세 이하 입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아이들이 있으면 울고 땡깡부리고 물흐리기에... 그런 조치라고 보여지는데 어느정도는 이해.

그래서 엄마랑 아빠랑 교대로 가서 즐기고 오던지.... (뭔가 웃김;;)

아니면 라운지를 포기하고 아쿠아리움 이용권을 2장 받을 수 있습니다.

 

뭐... 저도 라운지 가보고 싶어서 매우 아쉬웠는데, 혼자가서 사진찍고 먹는것도 좀 웃겨서....

그냥 아쿠아리움을 선택해서 체크아웃하는날 오후까지 놀다가 집에 왔습니다.

(아쿠아리움도 비싸서.. 오히려 좋아?!! )

 

수영장도 가보려고 했으나... 하필!! 이날은 운영을 안하더라구요.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이 정기 휴무일이니 꼭 참고하세요 ㅠ.ㅜ

(하필제가 일-월이라 딱 여기에 겹치더라구요. 체크인할때 미리 이용하라고 알려주긴하는데... 롯데월드 가는 날일라 ㅎㅎ)

 

조식은 81층 Stay라는 곳에서 진행! 

6시 30분부터 10시까지진행됩니다.

체크인시 미리 신청할 수도 있고, 당일 신청하고 결제해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다음날 아침에 컨디션에 따라 이용할 수 있을수도 없을 수도 있으니.... 걍 담날 아침에 입장할때 결제하는걸 권하시더라구요.

48개월 미만은 무료이니, 해당하는 아동동반하실때는 꼭 이용하시길 ㅋ.

* 참고로 요 포스팅 기준 성인 60,500원입니다 후후

   (체크인시 미리 결제한다고 할인 그런거 없더라구요;; 숙박객 대상 가격입니다.)

 

조식으로 룸서비스를 시켜서 먹어볼까, 조식부페를 이용할까 고민했는데.....

룸서비스 가격도 조식부페랑 비슷해서리 ㅋㅋ. + 48개월 미만 해당되서 고민없이 조식 부페 먹으러 81층에 다녀왔습니다!

 

들어가시면 웰컴티 증정되는데, 뭔가 고급스러운 느낌 + 차분한 느낌.

저희가 차분히 마시니까, 아이도 따라서 마시면서 음미하더라구요. 너무 신기했음.

 

롯데월드 나갔다가 들어오면서 밤에 마실 생수를 사왔는데, 절대 그럴 필요 없습니다!

하루에 생수 2병식 채워 넣어주기 때문이죠! 캡슐커피랑 차는 먹어도 되니 안심하고 드십숑~!!

* Wi-Fi는 비번 없이 무료.

 

제가 촌놈이라... 충전기 TA도 덕지덕지 가지고 갔는데, 스마트폰 충전환경 제공되니 그냥 가셔도 됩니다 ㅎㅎ

제가 시그니엘이라는 고오급 호텔을 무시하고 생수랑 충전기랑 덕지덕지 챙겼었네요 ㅋㅋ

 

어메니티(욕실 소모품)은 다회용기로 교체되어 가져갈게 없으니 참고.

(다 챙겨가서 손해라서 그런건지... 진짜 환경보호 캠페인때문인지는 아무도 모름 ㅋㅋ)

 

재미있는건 아이폰 아답터는 보증금 8만원 받고 빌려주는데...... 그냥 가져가면 날림 ㅎㅎ.

(가격 무셥다! 애플 탓이냐 시그니엘 탓이냐 ㅋㅋ)

 

체크아웃 시간은 11시인데, 좀 늦게 안가면 안되냐고.... (검색해서 본게 있어가지고 ㅋㅋ)

수줍게 말하면 상황에 맞게 늘려줍니다.

 

저희는... 무료로 30분 늘려줬네요.

(이게 의미가 있나? ㅋㅋ)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들었던 건 주차지원을 체크인 하는 날부터 체크아웃하는날 밤까지 지원해준다는 것!

* 체크아웃하는날 밤 11시전에 나가면 되니, 다음날 그냥가기는 아깝고 좀 놀다가는게 답!!

 

저희는 첫날 체크인 후, 시그니엘 구경!

롯데월드 오후 4시 입장 후 밤 9시에 나와 롯데월드몰쪽 파크랑 광장 둘러보았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오전 조식먹고 쉬다가 베이글 맛집 들렸다가,

아쿠아리움 다 보고가니 저녁 5시 넘더라구요 ㅋㅋ 

 

풀코스로 아이랑 놀다가 잘 갔네요!

 

여러분도 아이랑 들려서 행복한 시간 되시길!

* 물론 1박2일동안 돈은 엄청 나갔더라구요 ㅋㅋ.

(엘포인트나 롯데온 가입하시면 이벤트가 있는데, 횟수에 따라 포인트 지합니다. 달달하게 포인트 모을 수 있습니다 ㅋㅋ)

 

진짜 잠실은 완전 롯데세상이란걸 새삼 느꼈습니다 ㅎㅎ

(잠실에서만 파는 롯데리아 메뉴가 있으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을 잠깐 해봄 ㅋ)

 

짤막한 에피소드로....

체크아웃할때 옷이랑 아기천을 두고 왔는데;;

전화로 객실 확인해달라고 하니 겁나 친절하게 응대해주시더라구요.

나중에 찾고나서 연락주시는데, 1층 입구에 가면 찾아갈 수 있습니다.

이때 시그니엘 쇼핑백을 같이 주시더라구요 (득템?!)

전 특이하게 두고간 물건이 두번 나왔는데... 덕분에 하얀색 검은색 시그니엘 쇼핑백이 2개 ㅋㅋ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 롯데월드후기는 아래 참고 -

 

겨울, 크리스마스 in 롯데월드 세살 아이와 함께 즐기기~!

최근에 3살 아기와 함께 롯데월드를 다녀왔습니다. 17년 전에 대학생 때쯤? 한번 가본 것 같은데 ㅋㅋ 진짜 오랜만이 었네요. 이제는 저도 나이좀 먹고 아기도 생겨서 뿌듯한 마음에... 아버지의

shinlucky.tistory.com

 

 

주차는 겁나 편합니다. 넓고 깔끔 (그에 비해 롯데월드 어드벤쳐 / 백화점 쪽 주차장은 으시시 하고 너무 낡음;;)
시그니엘 로비에서부터 맞이해주는 크리스마스 트리!!
여기가 체크인하는 로비입니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화장실. 저기 끝에 왼쪽이 욕조이고, 끝에 오른쪽은 침대랑 이어짐. 사진상에 바로 오른쪽도 침실이랑 이어짐. 원형으로 동글동글 따라잡기 ㅋㅋ
침실은 대략 요렇습니다~!
오오 호텔에 온게 신혼여행이후 얼마만인지 ㅋㅋ (그전에는 아예 가본적 없음)
커튼으로 가려진 서울 도심!!
짜잔~. 한강이 살짝 보이는 시티뷰! 근데 막상 가까이서 보이는건 구축아파트 ㅋ. 저거 겁나게 비싸겠지? (찾아보니 주공5단지 인듯?)
다른분들 후기보니 창가에서 사진찍는게 유행이라 저도 아기 찍어봄! ㅋ
이쪽에는 롯데월드 뷰 ㅋㅋ
이쪽문을 열어보니 저를 유혹하는 것들이!!
와우 엄청 깔끔하게 놓여져 있네요. 정신 못차리면 다 먹을지도...
냉장고에는 요렇게 셋팅이 되어 있습니다!! (다 유료, 이따 가격 알려드림)
요건 웰컴티 ㅋ. 아이포함 잔 3개 센스
베게들은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습니다.
요건 과일 말린 거~
낮인데 하필 날씨좀 어두운날 ㅠ.ㅜ 그래도 비 안온게 어디냐!
뭐... 뷰가 그리 멋진건 아닙니다만.... 나중에 조식먹는 곳에서는 한강이 잘보이니 넘어가도록 하죠 후후
헛! 저희 아기도 웰컴티 잘 마시더라구요? 차 태어나서 처음 먹어보는건데 ㅎㅎ
요건 아기 의자인데... 잉글레시나 꺼긴한데... 딱히 이런걸 원한게 아니었는데;;; 좀더 어린아이들 용인듯~ (12개월 미만)
케이블과 충전 가능한 곳은 침대 양쪽에 있으니 참고. 굳이 고속충전 필요한 상황아니면 안가져오셔도 됩니당!
요렇게 조명 조절과 충전 A타입이 침대 우측에 있어요.
이불 추가!!
보기만 합시다.....
왜냐면.... 자세히보면 펩시가 6,600원이기 때문이죠 ㅋㅋ. 근데 화요는 35,000원으로 별로 안비싸네?! ㅋ (술집에서 먹는거 대비)
욕실 아기용 발판! 이건 필수로 달라고 하셔야 합니다 ㅋㅋ. (저희 아기는 최근 올라가서 손씻는 재미가 생겨서!)
세면대는 고급스런 분위기 후후. (사실 제 눈엔 다 고급스러워 보임)
룸서비스 나오는게 궁금해서 찾아보니 책상 서랍에 요렇게 놓여져 있습니다. (한참 찾음;;)
룸 서비스 메뉴판!!
으흠 비싼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ㅋㅋ
사실상...  조식뷔페랑 가격 동일함 ㅎㅎ 코로나때 유행이었을 듯.
나라별로 주요 메뉴들이 있군요 후후.  나중에 신라호텔가보면 라면이나 먹어볼 예정 ㅋㅋ
롯데월드에서 신나게 놀다가 들어왔더니 로비 트리에 불이 들어왔네요 ㅎㅎ
똑같은 위치에서 야경을 찍어봤습니다 ㅎㅎ. 맘에 드네요.
역시나 롯데월드 뷰!
이건 새벽에 자다가 일어나서 찍은 사진. 아파트 불만 꺼져있네요 ㅎㅎ 새벽에 일어나서 이런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더라구요.
새벽뷰인데 별 차이 없네요. 한숨 더 자러 ㄱㄱ
아침에 여유롭게 일어나자마자 다시 시티뷰 찰칵 ㅋㅋ
아침 한강뷰 찰칵! 구름좀 없는 맑은 날씨였으면 더 좋았을 것을 끌끌... (비안온게 어디냐2)
퇴실하기전에 또 롯데월드뷰 ㅋㅋ
퇴실하기 직전 한강뷰! 찰칵
에스프레소 한잔과 1박2일의 일정 마무리~
그리고 요건 라운지 이용대신 받아온 아쿠아리움 표!
좋았던건 당일이나 다음주 사용이 아닌!! 무려 내년 3월까지 ㅋ. 바로 봐도 되고 나중에 와도 되니 더 좋습니다 ㅋ
이건 분실물 회수때 어찌저찌 받은 시그니엘 쇼핑백 ㅋㅋ 득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