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9회 신대방 어울림 벚꽃 축제 구경 후기!

2023. 4. 6. 18:21잡다한 이야기들/여기저기 떠도는 여행이야기

원래 대부분의 벚꽃 축제는 이번주말인 4월 8-9일로 되어 있을텐데요....

결론적으로 유동적으로 기간 땡기지 않은 곳은 다 망했네요 ㅎㅎ.

진짜 벚꽃없는 벚꽃축제를 하게 생겼습니다~

 

저는 그나마 다행인게, 지난주 토 / 일에 겁나 빡시게 돌아다녀서 벚꽃들을 꽤 많이 보고 왔습니다;

 

그중 한곳이 바로 여기 신대방 어울림 벚꽃축제 입니다.

무려 9회째이기도 하고 신대방 새마을금고에서 후원하는 동네 행사입니다 ㅋ.

먼 옛날... 학생때 살던 곳인데, 우연히 축제 소식을 알게되어 들려봤네요.

 

신대방역에서 구로디지털단지 역 사이에 벚꽃들이 꽤 많거든요.

좁은 길목이긴한데, 길 양옆으로 벚꽃들이 정말 이쁘게 펴 있습니다.

 

다만... 골목이 좁다보니 사람들이 겁나 많아서 유모차 끌고 이동하기 힘들었다는게 함정 ㅎㅎ.

동네 행사다보니 사람들이 진짜 많긴 하더라구요.

사람구경하다가... 도림천 쪽으로 내려와서 떡볶이랑 어묵이랑 전을 사먹고 왔습니다.

축제에는 역시나 빼먹을 수 없는게 음식이죠 ㅋ.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없이 먹고 왔네요.

아쉬운건... 뭐 사람이 많아서 앉아서 제대로 먹기 힘들었다는 거.

막걸리 향이 너무 찐하게 퍼져서.... 좀 행사시설이 좀 지저분하긴 합니다만... 뭐 동네 행사가 그런 맛이죠 ㅋㅋ.

 

그리고 장기자랑 같은 시간도 있고 노래도 부르고 이런저런 행사도 있어서 어르신들이 엄청 몰려서 즐기시더라구요.

저도 나이먹어서 그런지 이런데서 어르신들 즐거워 하는 모습 보이면 괜히 뿌듯;;;

 

그밖에도 케리커쳐를 그려주거나, 머리띠 만들거나 의외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중이었는데,

저희 아기가 아직 기다리는거에 익숙하지 않아서.. 포기하고 돌아보고 왔네요.

개인적으로 케리커쳐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 말이죠 ㅋ.

 

간만에 신대방에 들린김에 한때 신대방 명물이었던 역전 닭꼬치도 하나 먹고 왔습니다!

 

여기 둘러보고 보라매 공원가서 아기랑 놀고 벚꽃도 좀 보고오면 완전 딱 좋거든요 ㅎㅎ.

 

축제 장소는 신대방역 3번출구쪽이었어요.

기간 잡은 운영진이 정말 고생한 것 같더라구요. 

결과론적으로 4월 1일에 축제 날짜를 잡은게 최고의 선택이었네요 후후.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축제 입구!! 신대방역 3번출구입니다.
3번출구로 가다보면 요렇게 벚꽃들과 사람들, 행사부스를 만나볼 수 있었죠~
으 좁은 골목에 점점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어라 저건뭐지?
확대해보니 노래자랑 시간 ㅋ
아 이거 해보고 싶었는데... 줄도 별로 없었는데... 걍 골목에 사람이 넘 많음 ㅎㅎ
대략 이런 분위기 ㅎㅎ
아이들도 뭐 만드는거 하더라구요~
오, 은근 보는 사람 많더군요 ㅋ
왼쪽으로 내려가면 음식 파는 곳! 오른쪽으로 가면 플리마켓!! 자세히보면 풍선 불어주는 누나 있음 ㅎ
벚꽃들 딱 만개할 시점 이죠 ㅎ
먹거리 장터 분위기 였습니다 ㅎㅎ. 위에도 많지만 아래도 많아요!
파는 메뉴와 가격은 요렇습니다. 가성비 굿굿. 겁나 싸더라구요. 친구들이랑 와서 김치전에 막걸리 마려운...
김치전 구조상 요렇게 일렬로 아주머님들이 맛나게 부쳐주고 받아가는 시스템 ㅎㅎ. 솔솔 나는 향이 그냥 지나칠 수가 없습니다 ㅋ
저는 아기랑 조카랑 요렇게 먹음. 자리가 없어서 안절부절하고 있었는데, 때마침 나오는 일행이 있어서 후딱 앉았네요 ㅎ
신대방역 벚꽃 사진 찰칵!
오랜만에 들린 신대방이라 닭꼬치 하나만 먹으려고 들렸네요.
오잉? 메추리를 이렇게 구워주네.... 젊었을땐 다 뜯어먹었는데, 나이먹고 보니... 먹기가 좀.. 아이 먹이기에도 좀 ㅋ
하아, 지금이야 손이 많이 바뀌었겠지만, 인생중 여기서 먹은 닭꼬치가 몇 트럭 될듯 ㅋㅋ
조카랑 먹은 닭꼬치 ㅋ
신대방역에서 난곡로쪽으로 벚꽃들이 쭈욱 피었는데 이뻐서 한장 찍어봤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