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와 놀러가기 좋은 인천대공원(수목원 & 온실 & 벚나무길)

2023. 5. 6. 14:30아이와 함께하는 이야기/오늘은 어디를 갈까?

지난 벚꽃시즌에 가족이 함께 인천대공원에 방문했습니다.

개인적이 첫 방문이어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다녀왔네요 ㅎㅎ

 

공원이 꽤 크고 볼거리도 많고 관리도 잘되어 있어서, 앞으로 계절마다 오자고 합의 완료!!

이날도 오래 머물었는데, 2 / 3정도만 보고 왔네요;;

 

저희 가족이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인천대공원 안에 있는 인천수목원

꽤 넓게 되어 있는데 관리가 잘 되어 있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특히 계절마다 다르게 필껄 생각하면 분기마다 들려도 될 것 같았습니다.

이날은 살짝 유럽이나 미국 감성 터지는 분위기에서 사진도 찍고 좋았네요~!. 수목원도 넓고 길어서 다 보려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

 

장미원도 이쁘게 다듬어 놓았는데, 둘러보니 꽤 많은 종류를 심어놓았더라구요.

다음 장미 구경은 여기서 하기로 결심 ㅋ

 

온실도 있는데, 생각보다 넓습니다. 천천히 맑은 공기 마시면서 걷기에 진짜 좋더라구요.

 

편의점도 구역마다 잘되어 있어서 사람도 바글바글합니다~

* 어찌 최근에 다닌 공원은 편의점이 없어서 고생했는데 ㅎㅎ

 

인천대공원 안에 어린이 동물원이 있긴한데, 정문 주차장에서부터 꽤 멀어요.

그래서 이날은 못가봤는데,

찾아보니 주차를 어린이 동물원 앞 길가에다가 하더라구요.

다음에 한번 더 와서 동물원을 가볼 예정~!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주차는 무난한편! 주말기준 12시 이전이면 세이프. 차량도 많긴한데 공간이 넓어서 구석구석에 자리 많더라구요.
공원 입구가 너무 노후해서... 첫인상이 별로였는데 ㅋ. 내용물이 훨씬 실함!
들어가자마자 한컷!!
저기 매점이 보이길래 들렸다가...
음료수도 사고~
어라 옆에 뭐 먹는것도 파네?
메뉴들은 대략 요렇습니다. BHC가 서울랜드에도 있더니 여기에도 있네??!!
대략 요렇게 사와서 요기를 하고 출동하기로 함.
커피한잔의 여유!
정문에 있는 GS25가 장사 진짜 잘됨. 기다리는 사람들은 라면 끓이는 분들 ㅋ 아마 여기가 전국 10위안에는 들지 싶은데 ㅎㅎ
라면 가격은 대략 4,000원이니 참고 ㅎㅎ (용기값)
벚꽃사진 하나 남겨봅니다 ㅋ
수목원 크기는 대략 요렇습니다. 나름 테마가 있어서 3종류로 나뉘어져 있어요 ㅎㅎ
수목원 말고도 인천대공원목재문화체험장 요런것도 있더라구요.
이날 곳곳에 텐트 족들이 보였는데, 텐트설치할 수 있는 공식 장소들이 있더라구요 ㅎㅎ
이렇게 텐트치고 쉬는 가족들도 많이 보임!
여기는 인천대공원목재문화체험장! 한번 들어와 봤습니다.
저기보이는 접수처에서 예약하면 아이들 체험할 수 있는 활동들이 있어요!
안내 참고!
구름나무놀이터라고 있습니다~ 안에 관리하시는분 1명 상주
아이들 놀이터도 1시간씩 놀 수 있도록 예약할 수 있어요. 저희 아기는 저 기차 탐내겠네요 ㅎㅎ
여기는 느티공방이라고 이것저것 같이 만드는 곳.
교사로 보이시는 분이 있어요~
뭐 이런거 만드는 실습 ㅎㅎ 재료비 따로 내야합니당~
와 이런 공룡 만드는건 좋네요 ㅋ
날마다 만드는 종목이 다른 듯 싶네요.
지금까지는 2층이었고, 여기는 1층 전경
그리고 수목원입장! 입장시 커피등 취식물은 안되니 참고! (입구에 관리하시는 1분 상주)
들어가서 사진들 촥촥!
아직 나무들의 시기는 아니었지만, 나중에 무성할떄 오면 참 좋을 듯.
이런 잔디에 벚꽃나무 뷰. 참 좋더라구요. 외국느낌 아주 살짝 남
여기가 아이가 놀기 좋은 곳인데, 자세히보면 미로처럼 길이 나 있음.
이거 원래 가운데 심어놓은 식물 자세히 볼 수 있게 해놓은 건데, 아기가 길따라 가는거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ㅎ
대충 요런식으로 꽤 길게되어 있습니다~
이건 연두색을 정말 오랜만에 봐서 이뻐서 찍어봄.
다시 이어지는 미로길.
놀라고 만든건 아닌데... 아이는 겁나 좋아합니다. 그래서 대만족 ㅋ
길을 따라 동쪽으로 이동. 경사는 좀 있는 편이니 참고.
요런 곳도 있고,
뭔가 여유로운 분위기.
이사진도 좋더라구요 ㅎ
여기 엄청 개굴되는 곳인데,
자세히보면 개구리 많음 ㅋ
사람들이 멍때리면서 개구리 구경하는 곳 ㅋ
이렇게 정비한 곳도 있구~
벚꽃에 맑은 하늘 사진한장~
여기가 분홍 빛 두개가 어우러져 사진 각도 잘 잡으면 이쁨! 커플들 많이 찍더라구요 ㅋ
벚꽃샷 2
여기는 장미원. 아직 시기가 아니라 정비중인데, 구간마다 다른 장미꽃이 심어질 예정 (푯말 구경함 ㅎㅎ)
가운데에는 요렇게 분수와 포토존이~
이런식으로 심어질 장미 종류가 써있더라구요. 둘러보니 다 다름 ㅋ
과연 장미피는 시기에 오면 얼마나 이쁠지 ㅋ
그리고 보이는 온실!!
오호 2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온실입구!
관람관련 정보들 확인하세용~
키야, 정글열대림 느낌~
이쪽은 선인장들이의 향연~
모양 귀엽더라구요 ㅎㅎ
어라?!!!! 신천지선인장??
요녀석들도 신기~
공기가 좋아지는 느낌 ㅎㅎ
호수정원이 보입니다. 원래는 수위가 좀 얕다고는 하네요.
호수 주변에 튤립도 잘 심어놓았구요~
오 다양한 색깔~ ㅎ
그리고 조각공원에 도착!
걍 이런저런 조형물들이~
이게 가장 신기했음 ㅎㅎ
산에 나무색이 너무 연두색이라 좋아서 한장 찍!
어울큰마당이라고 행사하는 곳!
이날은 한창 페스티벌중이었네요
동쪽 만의골주차장 가는 길인데, 요 나무 덩그라니 하나 있는게 멋지더라구요.
어울큰마당을 지나 동쪽으로 가면 어린이 놀이터도 있습니다~
모래놀이터니 삽등 장비들은 꼭 챙기시길 ㅎㅎ
중간에 쉬면서 떡볶이랑 어묵 흡입!
호수정원 주변의 벚나무들도 이뻣네요 ㅎㅎ
벚나무길이라고 벚꽃놀이에 완전 특화! ㅋ
구석에 가면 요런 진풍경도 보이구요.
가을이나 여름이 기대되는 이곳!!! 외국느낌나지 않나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