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반 꽃 반,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 후기

2023. 5. 5. 16:59아이와 함께하는 이야기/오늘은 어디를 갈까?

지난주에 아기와 가족과 함께 일산호수공원에서 진행중인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를 다녀왔습니다.

이런 행사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가본 것은 이번이 처음.

 

일산호수공원은 진짜 15년 전에나.... 가봤는데, 정말 오랜만의 방문이네요 ㅎㅎ.

 

호수공원에서 어떻게 진행되나 궁금했는데,

일부분을 막아놓고 입장료를 내야 들어갈 수 있더라구요.

 

우연히 티몬에서 얼리버드 할인 공지를 보고 미리 저렴하게 티켓을 구매해서 다녀왔습니다.

생각보다 가격이 비싼데,

얼리버드 할인받은게 일반 성인 11,000원 / 어린이 or 60세이상 9,000원 이었습니다.

현장 판매는 성인기준 15,000원;; (단체는 좀더 저렴하긴 합니다.)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국제꽃박람회재단은 화훼산업·원예·조경 분야에 대한 전시·행사·교육·체험 등 화훼융복합 산업을 위한 전문기관으로 다양한 행사·시설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23.flower.or.kr

※ 36개월 미만 무료! (사실 이거보고 무조건 달려갔지요 후후)

 

2023. 4. 27.(목) ~ 5. 8.(월), 10:00~21:00 사이에 진행되고 있고,

이번 주말이 마지막 입니다.

오늘 비가오는데, 일요일에는 맑아질 예정이라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일단 제목처럼.. 사람이 많습니다 ㅎㅎ

사람 반 꽃반이라고 했지만... 실제로는 사람이 2/3정도 일지도;;

 

무료도 아닌데 사람이 이렇게 많은건, 오랜만이네요.

데이트하는 연인도 많고, 아이랑 가족도 많고, 어르신들끼리도 많이 오시더라구요.

특히 고령의 분들이 꽤나 보였는데, 좋아보이는 카메라로 꽃 사진 많이 찍으시더군요~.

 

저는 그래도 아이랑 오기에 꽤 괜찮았다고 생각한게,

사진한번 찍기 힘들기는 하지만... 아이와 꽤 이쁜 사진들을 찍을 수 있고, 생각보다 아이를 위한 시설이 꽤 있습니다.

 

꽃박람회라고 꽃만있는게 아니라...

수상꽃자전거, (2인용 10,000원, 대기 길어서 못탐;;)

기차, (생각보다 타는 시간이 길더라구요. 가격이 5,000원)

회전목마, (가격은 4,000원)

어린이정원 (안에 곤충이랑 신기한거 많아요, 무료)

요런것도 있어요. 이거 줄서다보면 시간 다감 ㅎㅎ

 

다 돌고나면... 어 꽃을 언제봤더라.. 이런 생각하다가 시간 3시간 지난거보고... 아.. 잘 놀다갑니다;; 뭐 이런 느낌 ㅋ

 

아무튼 아이와 산책겸 사진찍으로 가기에는 추천. (사람이 많은게 단점이지만;;)

 

고양꽃전시관 대형 건물 내에서는 이것저것 꽃 홍보부스 같은 것도 있었는데, 

박람회라고 하기 조금 거시기 할정도로 딱봐도 사업에 관심없는 사람들이 90% ㅋㅋ. 그냥 다 구경하고 갑니다.

(애초에 그게 목적일 수도 있겠지만 ㅎㅎ. 해외 꽃들도 꽤 보고 신기한 종자도 보긴했네요~)

 

중간건물에는 무슨 패션쇼처럼 화훼관련하여 심사하고 우승하는 그런 대회 같은게 있었는데....

들어가려는 줄이 너무 길어서 뭐하고 있는지말 쓱 보고 왔습니다 ㅎㅎ

 

주차관련 정보는 아래 따로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하세용~

 

일산호수공원 고양국제꽃박람회 주차정보, 장항 제1공영주차장

일산호수공원 내 고양꽃전시관에서 4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진행중입니다. 저는 지난 4월 30일 주말에 다녀왔네요 ㅎㅎ. 일단 사람들이 어마무시하게 많습니다. 남녀노소...

shinlucky.tistory.com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공원쪽으로 진입하니 사람들이 몰려있길래.. 대박!! 알파카다아앗! 했는데 가까이서 보니 가짜 ㅋㅋ (당연하게도;;)
행사장 밖에도 이런저런 부스들이 있더라구요.
플라워마켓이라길래 다같이 들어가 봄
뭐 요런 저런 꽃들 판매중!
선인장들도 ㅎㅎ. 저는 사실 관심이 별로 없어서..... 아기랑 치즈파는데서 하나 얻어먹고 옴 후후.
들어가는 줄이 어마무시 합니다. 사람이 진짜 많아서 입장할때는 티켓만 확인 (안내문에는 65세 이상이나 36개월 미만은 서류확인한다고 했는데... 확인 절대 불가능할정도 ㅋ. 실제로 그냥 티켓만 보여주고 프리패스)
들어가서마자 한 컷! 날이 흐려서 아쉬움 ㅠ.ㅜ
아닛? 저건 뭐지?!!
토끼다닷!!! 입구에 있는 나름 고양국제꽃박람회 시그니처
여기저기 포토 핫플레이스가 있는데~
줄서서 찍거나 다른 사람 나오게 찍어야한다는 사실 ㅋ
이건 선물상자 모양!
이건 뭐지? 흠
저기 오른쪽에 보이는 다리까지 쭉 이어집니다 ㅎㅎ 생각보다 꽤 길어요~
요렇게 장식해둔거 넘 좋더라구요~
축하합니다라니? 여기서도 많이 찍음.
뜬금 크리스피 도넛
더 뜬금인건 안에서 파는 파스퇴르 아이스크림 ㅋㅋ
여기저기 꽃 배경으로 찍을만한 곳은 많아요~
롯데리아 꽃박람회 세트라고 있길래 한장 찰칵 ㅎㅎ
여기 정원도 이쁘게 꾸며놓았더라구요 ㅎㅎ
튤립도 만개. 저기 뒤에 검은 튤립이 인상적.
강쪽에는 요런 포토존도 ㅎㅎ
사람이 많아서 깔끔한 사진은 찍기 힘들다는게 함정 ㅎㅎ 저 사람도 내가 찍혔겠지....
아이들 탈 수 있는 기차!! 이거 줄 은근 길어요. 오후에 가면 한참 기다려야 함. 그나마 오전은 탈만함
여기 각도만 잘 잡으면 진짜 이쁘게 나올텐데 사람이 많아서 도저히 각이 안나옴 ㅎㅎ
뜬금없지만 회전목마도 있습니다.~
이것도 줄이 꽤 긴데, 회전(목마 회전말하는게 아님 ㅎㅎ)이 잘 되서 잘 빠집니다.
저기 뒤에 큰 건물이 메인인듯한데 한참 멀었네요;;
무슨 정원이라고 꾸며놓은건데... 딱봐도 사람 많아서 못들어감 ㅋ
반대쪽에는 요렇게 어린이정원이라고 했는데, 나름 여기가 재미있었네요. 아이들 놀기도 좋구요.
여기저기 웅성웅성 ㅋㅋ. 아이들 좋아하는게 눈에 보임
여긴 애벌레가 ㅎㅎ
텐트 안에 나비를 풀어놓았는데, 아이디어가 그럴사 ㅋ
자세히 보면 녹색 송충이 있음
여차여차 놀면서 겨우 끝자락에 도착~!
음? 멍멍이군요
별로 이쁜지는 모르겠는데 은근 핫플. 줄 엄청 서 있음.
고양의 향기~ ㅎ.
여기도 튤립이 쫙
검은색 튤립 신기방기
메인 건물에 들어와보니, 이것저것
농협에서 만든 자리인데, 나름 신선했음 ㅋ. 좋아하는 색깔에서 각자 찍음.
요런 공간에서 스크린을 뒤로하고 만세하고 많이 찍더라.
꽃을 토하는 것 같아서... 이뻐서 찍음 ㅋ
LG의 튀움. 순간 뽐뿌와서 티움 mini 하나 살뻔했다가 겨우 참음.
꽃구경은 잔뜩 하고 왔습니다.
사진찍으라고 곳곳에 포토존이 ㅎㅎ
요런 꽃들도 찰칵.
국제관람회다보니, 해외 꽃들도 꽤 보임요.
스칸디아모스 액자인데, 요거 좀 땡기긴 하더라구요 ㅎㅎ
아.. 여기 한번 들어가보고 싶었는데
꾸에엑. 이날 본 대기줄 중에 가장 김;; (단일 줄 길이로 따지면 입구보다 길었던 것 같음.. 입장할때 줄은 여러개였으니 ㅎㅎ)
호수쪽으로 나오면 요렇게 수상꽃자전거 체험장!
뭔가 오면 꼭 해봐야할 것 처럼 생겨미 ㅎㅎ
자세히 보면 대략 요렇게 생긴건데, 멀리서 보면 운치 있음 ㅋ
하지만 이것도 오후가 되니 줄이 엄청 길더라 ㅠ.
가격은 뭐 이정도면 할만함!!
호수따라 걷다보면 쉬어가라고 요런 것들이 있더군요. 삼삼오오 앉아 있는 모습이 보임.
호수 조영물 중에 꽤 이뻤던 것. 멀리서 보니 달 같은 느낌이었는데, 가까이서 보니 거울임 ㅋㅋ. 하늘이 회색 빛이라 그럴싸하게 반사되서 달처럼 보였던 거임 ㄷㄷ
마지막 토끼와 작별인사~ ㅎㅎ
나와서 일산문화광장쪽으로 올라가는길~
여기 광장도 겁나 크긴한데 사람도 진짜 많더라구요 ㅋㅋ. 토끼 저기 멀리 보이긴하네요. 안녕~ 잘 구경하고 간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