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도시3 (The Roundup: No Way Out)

2023. 6. 11. 16:30잡다한 이야기들/영화와 연극 예술속으로

지난 연휴에 최근에 출시한 범죄도시 3편을 롯데시네마에서 보고왔습니다!

때마침 경쟁작품이 없어서 계속 예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네요 ㅎㅎ.

 

아마 다음주에 나오는 플래쉬가 나올때 쯤이면 밀리지 않나 싶네요.

(이게 예상과는 다르게... 평이 장난 아닌지라;;;;)

 

지난번에 가오갤3편을 보고 올때고 20명을 안넘었는데,

이날은 70~80명이 될 정도로 좌석이 가득 찼더라구요..

 

특히 어르신들, 아주머니 아저씨들이 겁나 많이 유입된걸 체감했습니다 ㅋ

어르신들이 콜라랑 안주들 겁나 많이 사서 들어가서 정말 하하호호 웃으면서 영화를 즐기는데....

뭐랄까 제가 다 뿌듯할 정도 였네요~

 

저도 그만큼 웃고 몰입도 있게 이번 작품을 즐겼습니다.

 

애초에 깊은 스토리나 반전을 기대하고 오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중요한건 몰입도와 정의는 항상 승리한다는 내용.

저도 일부러 관련 정보 하나도 안찾아봤지만....

 

결국 마동석은 별 문제 없이 승리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거든요.

어떤식으로 한방에 처리할지가 더 기대될 뿐이죠ㅎㅎ.

 

플롯상에 어마어마한 반전은 없습니다.

(초반에 살짝 있었긴한데...... 반전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ㅎ)

천하무적 마동석만 있었을 뿐.

 

근데 몰입도 있고 재미있었습니다. ㅋㅋ

곳곳에 담겨있는 개그 요소도 정말 빵빵 터졌구요,

걍 뻔히 다 아는 관객들이 뻔한 농담에도 빵빵 터지는 그런 느낌 ㅎㅎ.

 

범죄도시1이 대박나고 범죄도시2도 중박이상,

범죄도시3도 대박! (개봉한지 사흘만에 손익분기점을 넘었다고 ㄷㄷ)

 

마동석 외의 캐릭터를 잘 못살렸다는 비판도 있지만....

뭐 원래 그런걸.. 이런 느낌;;

 

 

이번 작품은 마약과 관련된 일본 야쿠자와의 결투.

물론 아시다시피 마동석이 이김 ㅋㅋ.

 

 

영화보면 느낀 끄적거림

 

-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이미 10편(?, 실제로 6까지는 대본까지 완료인 듯)까지 기획중인 시리즈임

 

- 3편과 4편이 동시에 촬영되었고, 4편도 2023년 2-3월 사이에 촬영 완료라고 함.

  이번 추석이나 내년에 4편 개봉할예정이라는 말이 나왔다고......

  5, 6편도 각본등 이미 완성된 상태이고 동시에 촬영 예정이라는데...

  과연 몇 편까지 흥행할지 매우매우 관심사~ ㅎㅎ

  분명 마동석 메인에 빌런만 바뀔텐데 말이죠 후후...

  하지만 역시 1편이 가장 인상깊은건 사실~

 

- 시리즈 영문제목이 눈에 띄어 찾아봤더니 흥미로움.

  1편은 outlaws(무법자들), 2편은 roundup(검거), 3편 The Roundup : no way out, 4편 The Roundup : Punishment

  1편이 대박나서 2편부터 영문제목에 신경을 쓰기 시작했고,

  2편도 괜찮고 다음 작품들 출시가 가능해져서 그럴싸하게 The Roundup + 부제 조합으로 시리즈가 나오더라구요.

  4편도 이미 촬영 다 끝나서 부제까지 확정이더라구요. ㅎㅎ

  3편까지는 솔직히 전부 흥행한거 인정!

  근데 이제 슬슬 질릴시기라 4편에서도 특별한 변화 없으면.... 과연 계속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인가!!~두둥

  물론 전 1,2,3 다 극장에서 본지라 나머지도 특별한 이슈 없으면 극장에서 챙겨볼 예정 ㅎㅎ

  (솔직히 국산 킬링영화에 이만한게 없지~)

 

- 시리즈가 다 성공해버려서 마동석 유니버스가 현실이 되어 버렸네요 ㅎㅎ.

  누가 올린 짤방인데, 진짜 다른 대박난 형사 영화랑 유니버스 공유하면서 연결됬으면 하는 소망이..

  (물론 돈때문에 그럴일은 거의 없겠지만....ㅋ)

 

-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1편부터 기획, 제작이 모두 마동석 (주연) 포함임 ㄷㄷ.

  이정도면 마동석 유니버스라고 해도 인정이지... 크아

  검머라고 까이지만 전 마형 좋아합니다~!

 

- 범죄도시 1편, 범죄도시 2-3편, 범죄도시 4편 각각 감독이 다릅니다.

  찾아보니 다 초반부터 작품이랑 연관있던 분들이었네요 ㅎㅎ

  근데... 뭔가 다 비슷했고, 비슷할 것 같은 느낌 ㅋㅋ (좋은 의미로)

 

- 이번 작품부터는 대놓고.... 경찰 동료들 다 끝나면 옵니다 ㅋㅋ

   그때마다 툴툴 거리는 마동석. (물론 관색들은 빵 터짐)

 

- 이번 범죄도시 3편부터... 처음으로 쿠키영상이 삽입되었습니다 ㅎㅎ.

   진짜 본격적으로 마동석 유니버스의 시작일지도 후후.

   장이수(=박지환님) 반갑더라구요. 4편에서 또 뵙겠네요~.

   (4편 주제는 인터넷 도박이라고~. 그래서 이전에 도박장-슬롯머신 운영했던 장이수 찾아온듯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