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원조 평양냉면 맛집 안양 관악관! 여름에는 냉면이죠~

2023. 8. 11. 09:10나가 먹는 이야기/안양에서 먹었당

지난번 평일 쉬는날에 와이프와 함께 안양에 있는 관악관이라는 곳에 들렸습니다.

이전부터 가려고 메모해둔 곳인데, 드디어 가봤네요.

 

사실 나중에 알게된 사실인데,

여기가 서울 을지로 쪽에 있는 남포면옥의 원조라고 합니다 ㄷㄷ;

1963년부터 시작했고 1980년대 쯤에 남포면옥을 넘기고 안양으로 내려왔다고...

 

남포면옥도 나름 서울식(?) 평양냉면의 한 줄기이기도 한데,

그곳의 원조였다니... 몰라봐서 죄송합니다;;;ㅎ

 

>> 아래는 이전에 다녀온 기록들 ㅎㅎ

 

 

동치미 국물이 매력적인 냉면육수! 이북식 평양냉면 전문점 남포면옥

오늘 소개시켜드릴 곳은 을지로 입구 쪽에 있는 남포면옥 입니다.최근 함흥냉면류를 먹었더니 다시 평양냉면이 생각나서, 평양냉면 전문점을 찾았네요.(뭐, 지금 발행은 연속으로 되더라도, 다

shinlucky.tistory.com

 

[중구] 남포면옥 - 냉면 / 갈비탕 / 빈대떡

이번 후기는 중구쪽에 있는 유명한 냉면집들 중에 하나인, 남포면옥 입니다. 예전에는 혼자 들러서 후르륵 냉면 하나 먹고 간 기억이 나는데, 지금은 2명이서 들려봤네요. 원래는 어복쟁반을 한

shinlucky.tistory.com

 

남포면옥은 동치미 국물맛이 좀 강한데,

다행이 이곳 관악관은 동치미 보다는 평양냉면 자체에 좀 더 힘을 준 맛입니다. ㅎㅎ

 

먹고나서 꽤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요런 과거가 있을 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ㅋ

 

가격대가 평양/비빔냉면 13,000원으로 비싼가격이기는 하나,

나름 평양냉면 마니아로써 꽤 만족했던 맛입니다!

 

안양에서 이런 곳을 찾을 수 있다니 너무나 행복한 정도 ㅋ~

 

냉면말고도 갈비탕, 불고기등을 판매중입니다.

나중에 어른신들 모시고 와서 어복쟁반이랑 냉면들 먹어볼 예정 (물론 비쌉니다 ㅠ.ㅜ)

 

메밀 면수도 준비되어 있고, 

비싼만큼 메밀면도 확실하고 슴슴한 평양냉면 국물맛도 딱입니다!

저는 완전완전 만족~

 

설명에도 써있는데, 

겨자등을 넣기전에 먼저 국물맛을 한번 느끼고!!

메밀면 맛을 느낀 후에

겨자등을 넣으라고 하네요 ㅎㅎ.

 

이게 자꾸 이야기하면 평양냉면 부심이 되는데....

비싼만큼... 시작은 꼭 저렇게 드셔보시기를~

 

평일 늦은 점심이었는데도, 대기가 있어서 깜놀!

대기실도 따로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그래도 대기가 있는 대신에 내부는 분리 잘 되어 있고 매우 깔끔했네요!

 

전용 주차장도 꽤 큼지막하게 있어서 완전 만족스러웠습니다~!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요렇게 생긴 곳. 대로 말고 골목으로 들어올 수 있긴한데, 겁나 좁고 꼬불함 ㅎㅎ
들어가자마자 대기표가 딱!! 적어놓고 옆에 있는 방에서 대기하면 됩니다~
내부는 대략 요런 느낌 ㅎㅎ
메뉴판입니다. 한 가격들 하죠 후후. 아 근데 평양냉면 전문점에서 다른거 먹기에는 좀 ㅎㅎ.
뭐 냉면하나에 까다롭게 구냐...고 할 수 있는데.... 비싸니까 한번 믿고 하라는대로 해봅시다 ㅎ
기본 셋팅 찰칵!
기다리면서 반찬도 찰칵!
와이프가 시킨 비빔냉면
제가 주문한 평양냉면!! 이거지~!
확실히 메밀면이 느껴집니다 ㅎㅎ
요렇게 풀어서 호로록. 비싸긴한데 그만큼 양은 다른곳에 비해 꽤 많은 편
비빔냉면도 한장 찰칵~!
뭔가 부족한것 같아 만두 반판 추가~!
뭔가 면만먹으면 기분이가 별로라 만두에 들은 고기라도 넉넉하게 먹었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