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어 보러 간 곳에 사자와 곰이 있다! 웅진 플레이 아쿠아리움

2023. 10. 14. 10:10아이와 함께하는 이야기/오늘은 어디를 갈까?

지난번 날씨가 애매해서 실내를 어디로 놀러가나 고민하다가,

웅진플레이도시에 있는 플레이 아쿠아리움에 다녀왔습니다.

 

63빌딩에 있는 아쿠아리움이나, 롯데월드 / 삼성역에 있는 서울에 있는 아쿠아리움은 거의 다 가봐서, 

이곳 웅진플레이도시에 처음으로 방문해봤네요.

 

여기도 36개월 미만은 무료이기 때문에 아기가 있으신분은 메모해뒀다가 들려보시길 추천!

웅진 플레이도시에 처음 가봤는데, 엄청 크고 공간도 넓직하고 이것저것 많더라구요.

 

아쿠아리움말고도 워터파크 풀앤스파도 있더라구요. 그리고 골프장도 꽤나 크게 있는 듯

 

이곳 플레이 아쿠아리움이 평점이 좀 안좋은데,

그 사유가 "사자나 호랑이, 곰등 맹수들을 좁은 곳에 가둬놓고 학대를 한다" 였습니다.

처음에는 글만보고,

어차피 물고기나 맹수나 마찬가지인데 맹수들에게만 불쌍하다는 것도 웃기고... 애초에 동물원이나 아쿠아리움 자체가 불법도 아니고, 아이들에게 간접경험을 해줄 수 있는 장점도 있고....

뭐 이런저런 잡생각을 해봤는데요....

 

실제로 다녀와 보니,

기존의 악평들이 무슨 말인지 이해하겠더라구요;;; (짧게 생각한 저도 반성을...)

 

일단 딱 눈에 띄는게 곰이랑 사자랑 호랑이 인데, 

곰은 정신병에 걸린마냥 고개를 좌우로 계속 흔들고 있고...

사자는 갈기도 정상이 아니고 박스를 뜯고 있고... 호랑이도 촛점없는 먼산....

 

이게 사실 좁은 공간에서 키우면 어쩔 수 없다고 쳐도.... (또는 여러 자본주의의 논의로 이해한다고 쳐도)

다녀온 친구들이나 공통된 의견을 취합해보면,

굳이 아이들에게 동물을 보여주기 위해서 올필요가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드는 거였습니다.

 

차라리 규모가 크고 관리가 잘되는 대형 동물원을 가는게, 아이들 정서에도 나을 것 같다는 말이죠.

저도 방문하고 나서는 이 의견에 동의합니다.

 

물고기들은 특별한 감정은 없는데, 이상하게 맹수들이나 육지 동물들은 특유의 불쌍함이 느껴지더라구요.

어른이 그런 생각이 들 정도면, 분명 아이들도 비슷한 생각이 들 수도 있겠다 싶더라구요 ㅠ.ㅜ

 

물고기도 있고, 육지 동물도 있고, 북극 동물도 있고, 종류별로 다 있는건 장점이긴한데,

저런 단점도 존재해서 아이 키우는 분들의 생각을 들어보니 뭐... 그건 그거대로 일리 있더라구요.

 

 

이날은 수중 인어쇼 이런건 안하고 저글링쇼? 요런걸 했습니다.

외국인분이 휴가중이신지;;; 그래도 마술사가 나와서 재미난 묘기를 부려주는데,

아이들이 겁나 좋아해서, 오히려 만족 ㅋ.

(저도 꽤 흥미롭게 봤습니다 ㅎ)

 

가장 기억에 남는건 불가사리를 직접 만져볼 수 있었다는 거.

(진짜라고 하는데 진짜인지 모르겠음 ㅋㅋ)

 

전체적으로 어두컴컴한 분위기라, 아이가 좀 답답해 하긴 했네요.

 

가격은 대략 1인당 17,900원에 주말 이용 가능하니, 네이버 예약을 참고!

위에 말씀드린대로 36개월 미만 무료입니다!

 

주차 공간이 골프 존 아래쪽이라... 엄청 넓어서 아주 여유로운 편!

지상으로 오시면 맘편하게 주차하실 수 있으니 참고~ (제2 제3 주차장으로 오시면 편해요)

* 아쿠아리움 이용시 3시간 무료지원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일요일 12시였나? 꽤나 여유로운 공간 ㅎㅎ 위가 골프 연습존인듯~
여기가 3주차장쪽인데 여기도 널널!. 2주차장쪽은 선이 잘 안그려져 있는데, 여기는 뚜렷하고 깔끔하게 잘 그려져 있습니다. 전 담에 오면 3주차장 쪽으로 올 예정.
주차후 웅진플레이도시 건물로 들어가봅시다!
현장특가 행사도 있으니 참고 ㅎㅎ
매표소에서 구입후 에스칼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오 요런 것들이 보이네요~!
이제 시작!
이건 신기해서 한장 찰칵
여기가 아쿠아리움 입구!
그럴싸한 통로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ㅎㅎ
동선은 요렇습니다~!
물고기 한장 찰칵! (아이 케어하느라 이름은 다 못봄 ㅠ.ㅜ)
안녕! 이녀석들도 왠지 힘이 없어 보임.
우파루파였나?!!
야 너 반갑다. 내 친구 누구 닮았는데....
포켓몬에 나올 것만 같은 거북이. 여기 또 장점이 거북이가 종류별로 꽤 많아서 좋았네요
목이 겁나 긴 거북~!
거북이 많이 봤네요 후후.
요런 평범한 물고기들도 있고,
나름 수족관의 하이라이트인 상어!!
엄청 가까이서 볼 수 있었네요 ㅎ
어, 이건 죠스바 생각이 좀 나는군요 후후.
새우야 안녕~
무슨 실험소 같은 느낌 ;;;
Sea Walker라고 직접 다이빙 체험가능!! (당연하지만 아기있어서 패스 ㅎㅎ)
요런 무대가 있었는데!! (너무 녹색인데..... 컨셉인가 이끼인가;;;)
띠용!! 여름 특별!! 이벤트로 저글링 퍼포먼스가 두둥~!
물고기 코나가 끝나는 곳에서 요런 쉼터가 있어요. 음료수도 팔고 좀 밝은 분위기.
저희 아기는 아이스크림을 흡입!!
여기서는 소라나 집게, 불가사리를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곳인데!!
꼬마 아이가 불가사리를 만지작 거리길래 저도 만져봄.. (진짜 인지는 아직도 모르겠음 ㅋㅋ)
기다리다보니 때마침 저글링 퍼포먼스 시작!!
이거 그냥 안보고 갈려고 했는데, 아이가 좋아하는걸 보니!! 그냥 갔으면 큰일 날뻔 ㅎㅎ
이런거 아이들이 은근 좋아하더라구요 ㅋㅋ. 저도 기분 좋아짐.

쌍절권 같은거 겁나 돌리는건데.... 뭔가 살짝 유치하면서도 아이들 수준에 딱 맞아서 좋았네요 ㅋ
열심히 저글링 쇼를 보고 다음 코스로 이동!
도마뱀 같은 녀석들도 종류가 꽤 많고!
위로 올라가면 북극 컨셉 존이긴한데..... 예전에는 식당 운영도 했던것 같은데 코로나 여파인지... 암것도 없음.
북극여우와 아래 펭귄은 있더라구요.
펭귄이 그나마 가장 쌩쌩 한듯
아이들용 탈거리가 꽤 있더군요.
요 물총 쏘는 게임이 가장 인기 많았네요 ㅎ. (별로 안비싸서 많이 시켜쥼)
그리고 다음은 논란의 맹수들... 이거 사진 못찍은게 아니라 계속 고개를 흔들어서 이런거임;;; 뭔가 아련 ㅠ.ㅜ
곰 2마리;;; 덩치를 보면 조금 어린 것 같기도 한데... 딱봐도 상태가 별로인건 사실.
사자는 상자를 물어 뜯고 있음. 뭐 나름 놀고 있는거일텐데.....
어... 야도 기분탓인지 상태가 좀..... (박스 가지고 놀고 있을것 같긴한데;;)
대충 요기가 맹수들 존입니다
돈주면 먹거리 체험도 가능! 현금만 되고, 카드는 매표소에서 결제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대충 현금 결제하라는 소리;;)
전 토끼용 당근을 준비!
먹이를 기다리는 귀여운 토끼들 ㅎㅎ
사자는... 흐음. 갈기 정리좀 사육사가 어케 해주면 안되려나;;
그냥 호랑이도 아닌 백호.... 얘는 좀 귀여워 보이긴한데, 살짝 짠한 느낌이;;;
하이애나?!! 이렇게 누워있는거 첨보넹
사막여우~!
이거 직접 낳은 새끼돼지들이라고하는데 귀엽더라구요 ㅎㅎ
나갈때는 기념품 샵!!
주차등록은 3시간 되니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