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기정원문화박람회 in 광명새빛공원

2023. 10. 28. 10:10아이와 함께하는 이야기/오늘은 어디를 갈까?

최근에 광명역 바로 옆에 있는 광명새빛공원에 다녀왔습니다.

당시에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진행하고 있었는데, 타이밍 좋게 잘 구경하다가 왔네요 ㅎㅎ.

 

예전 광명새빛공원 자리에 계속 공사중이었는데, 근래에 새로 단장을 했나봅니다~

궁금하기도 하고 아이랑 사진찍고 산책할겸 가봤네요.

 

요 동네가 재미있는게, 바로 광명역 옆인데도 안양과 광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녹색 공터가 반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왼쪽은 광명, 오른쪽은 안양.

 

그래서 왼쪽은 광명새빛공원으로, 오른쪽은 안양새물공원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실제로 두 공원이 막혀있지는 않음. 자유롭게 이동가능

 

 

이번 행사는 광명새빛공원에서 진행했네요.

광명 새빛공원 내에 공영주차장이 있기는한데...... 꽤 좁더라구요. 

(실제로 이날은 행사로 인해 사용도 불가)

 

그래서 안양새물공원 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여기는 그래도 꽤 넓더라구요.

 

넓은데 차가 은근 꽉 차있는데, 이유는.... 

여기에 파크골프장이라고 꽤 유명하더라구요.

대략 50대 이상으로 보이는 어르신들이 파크골프라는걸 엄청 치시더라구요.

예약해서 사용하는 것 같은데 어르신들 정말 바글바글 합니다 ㅎㅎ

 

제가 다녀온 곳은 경기정원문화박람회였는데, (발행 시점으로 종료)

서울정원박람회라고 서울 상암 하늘공원에서도 하고 있더라구요.

 

컨셉은 비슷한것 같은데, 이것저것 행사도 진행하고, 전시회 식으로 정원을 꾸며놓더라구요.

요날 방문한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서는!

퀴즈쇼, 장기자랑, 초대가수, 먹거리, 스탬프 행사, 오픈마켓 등등등 행사를 진행하더라구요.

 

공원이 길쭉하게 꽤 넓은 편이라 뛰어다니면서 놀기도 좋았네요.

다음에 또 와서 아이랑 자전거 연습하고 근처에 밥먹으러 올 예정입니다~

 

이번 정원 박람회 주제가 RE100 탄소 중립이었다고 하네요.

기사를 찾아보다가 대상을 차지한 작품도 뭔지 알게되었습니다 ㅋ.

아래 사진들 보면서 설명드릴께요.

 

 

‘2023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정원작품 공모전’ 홍진아·하창호 작가 대상 수상

광명시 새빛공원에서 지난 6일 열린 ‘제11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공모전 시상식’에서 전문정원 부문에서는 홍진아, 하창호 작가의 ‘마이크로 플래닛(Micro Planet)’, 생활정원 부문에서는 이세

www.latimes.kr

 

요게 단지 이쁘게 정원을 꾸며놓기만한게 아니라, 나름 그 안에 의미를 부여한 예술작품입니다.

서울은 안가봤는데, 조만간 서울쪽 정원박람회도 들려볼까하네요.

 

아쉬운건, 서울 정원박람회는 꽤 길게 하는데, 경기 정원 문화박람회는 딱 3일만 해서리... 아쉽더라구요.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행사 입구쪽 모습
물이 위에서 떨어지는데, 자세히보면 문자가 보입니다 ㅎㅎ
행사도는 대략 요렇습니다~
주차는 헬 이었음... 그나마 좁은 주차장도 행사장으로 사용하는지라;;; 늦게나마 통제는 하고 있더라구요.
메인 행사 부스.
아기자기하게 입구부터 꾸며놓은 모습
중간중간 스탬프를 받으면 선물을 준다고 합니다! 선물은 뭐냐면?!!! 비밀~ 이따가 공개
저어기 뒤쪽에 보이는게 안양새물공원
요런 정원 전시물들이 눈에 보이네요 ㅎㅎ
처음엔 뭔가 했는데.. 자세히보니 뭘 뿌리고 있네요.
공원대비 사람이 너무 북적거리지 않더라는 ㅎㅎ. (홍보가 덜 됬나... 토요일이었는데 ㅋ)
저쪽에는 오픈마켓들이!! (비싸서 딱히 살껀 없음;;;)
나름 정원들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 있더라구요. 읽어봐야 이게 뭔지 암 ㅋ
이것도 나름 꾸며놓은건데.... 말라버린 숲들에 대한 경고 뭐 이런 느낌이었는 듯. (와서 설명해주심 ㅎㅎ)
요런 느낌의 정원도 있는데!!!
나중에 보니 요게 대상! 작품명은 마이크로플래닛 이라고 합니다. 빗물이 땅속으로 스며들며 순환하는 작은 우주... 라고 함 ㅋ
이런 컨테이너 박스도 전시 작품!
안에서 보이는 것도 다 시각적 예술이라고욧!
주차장 쪽에서도 부스들인데, 판매하거나 사업 설명등
요런 꽃들 참 맘에 들었단 말이죠 ㅎㅎ
여기서 사진한방 찍고 싶었는데, 겁나 말 안듣는 아이;;
정원 전시도 밖에서 보기만하는게 아니라, 안에 들어가서 앉아보고 둘러보고 사진찍고 하는 컨셉!!
푸드트럭도 모여있떠라구요. 아이 기분 맞춰줄라꼬 딸기라떼도 대령 ㅋㅋ
여기서 행사도 진행!! 무슨 퀴즈쇼도 하고 노래도 부르고, 상 수여식도 여기서 한 듯.
요것도 꽤 특이했던 전시였고,
요런것도 좋았음. 들어가서 한바퀴 돌아서 나올 수 있는게, 가족들한테 인기 많았네요 ㅋ
다함께 광명해요! ㅋ
저기 옆에 금속으로 된 장신구, 데코 들이 있었는데 판매중이더라구요. 살까하다가 가격보고 포기.
스탬프를 드디어 다 모았습니다!! 선물받으러 가볼가요~
가는도중 삐애로 아저씨가 요런 풍선도 말들어 주길래... 저희도 받아왔습니다 ㅋ
요런 조형물들도 보였고~
이건 스탬프 다 찍은후 받은 기념품 ㅎㅎ. 손수건입니다~!
여긴 안얀새물공원쪽인데, 한적하고 좋더라구요. 뛰어놀기 좋음 ㅎ
오후가 되니 사람들 좀 많아짐!
아 여기서 사진한방 박고 싶었는데 실패;;;
나중에 찾아보니 파크골프라는 장르가 또 있더라구요 ㄷㄷ
주말 어르신들 사람 많아서 완전 깜놀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