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공원 어린이동물원! 그리고 아이와 걷기 좋은 메타세쿼이아길 / 숲속의 쉼터

2023. 11. 19. 10:10아이와 함께하는 이야기/오늘은 어디를 갈까?

날씨가 조금 따뜻해지기 시작할 무렵, 3살 아이와 함께 인천대공원을 찾아왔습니다.

인천대공원이 은근히 크고 넓어서 하루에 다 못보겠더라구요;;

 

지난번에 방문했을때,

인천수목원 > 장미원 > 온실 > 조각공원 > 어울큰마당을 지나 놀이터에서 놀면서 호수를 돌아서 왔는데,

남쪽을 다 구경못해서 조금 아쉬웠죠.

 

그래서 이번에는 

인천대공원 남쪽에 있는 메타세쿼이아길 / 숲속의 쉼터쪽 산길어린이 동물원까지 완벽하게 다 둘러보고 왔습니다 ㅎ

 

인천 어린이동물원의 위치가 인천대공원과 좀 멀리 떨어져 있어 사실 주차가 먼저 고민!

어린이동물원 근처로 지나가보면.... 다들 갓길 주차로 개판이긴한데... 아무 제재도 없는 걸보면;;;

 

인천대공원 주차장이 넓고 편하긴한데, 인천 어린이동물원과 거리가 꽤 멀어서 이해는 갑니다 ㅎㅎ

저도 이번에는 인천대공원 주차장에 주차하고 어린이동물원까지 걸어가봤는데.... 진짜 멀긴하더라구요;;

 

대공원 내에 자전거 대여해서 보고 돌아오는 것도 하나의 방안.

 

근데 사실 어린이동물원이 작기도 하고, 주변에 매점이나 먹을거리같은게 전혀 없어서..... 굳이 가야되나 싶기도 ㅋ

* 공원 서쪽에 있는 주택가내에 조금 있긴한데....편의점도 멀어서;; 저희는 영국마을이라는 곳 들려봄.

 

인천대공원 주차장에 주차하면,

어린이 동물원까지 걸어가는데 경치랑 배경이 워낙 이뻐서 괜찮기도 합니다~ (4계절 다 이쁨 ㅋㅋ)

(사진 찍을만한 포인트가 꽤 있어요)

 

저희는 아이가 좀 커서 유모차를 안타려는 시기기도 하고, 3살 아이와 잘 걸어갔다 왔습니다.

* 확실히 좀 멀긴하더라;;

 

어린이동물원을 감상하고서는

관모산이랑 이어지는 메타세쿼이아길 / 숲속의 쉼터로 쭉 등산(?)을 했습니다.

 

무장애나눔길이라고,

데크설치를 산위까지 길게 설치를 잘 해놓아서 아이랑도 겁나 편하게 뛰어다니면서 올라갔네요 ㅎㅎ.

숲속의 쉼터라고 여기서 아이랑 놀기도 좋고, 맑은 공기 마시면서 쉬기에도 너무 좋더라구요~

뭐 올라가는 길에 산속의 도서관, 치유쉼터 이런게 있어서 뭔지 궁금했는데..... 좀 어이없을 정도 ㅋㅋ

(아래 사진 참조. 너무 기대가 컸다;;; ㅎ)

 

메타세쿼이아길이라고, 엄청 멋진 나무들로 구성된 길이 있어요. 사진찍기도 좋고 걷다보면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아이랑 숨 들어마시기 하면서 즐겁게 걷다왔습니다.

 

대략 아래처럼 한바퀴 돌면, 대공원 반 즐기기 딱 좋은 코스 ㅋ

이정도면 아이도 집에 올때쯤은 골아 떨어짐 후후.

대충 요렇게 걷다보면 하루 끝 ㅋ

 

대공원 주차장에서 어린이 동물원으로 출발~!! 아이랑 숫자도 세보고~
시작부터 이런 이쁜 길이~! ㅎ
늦가을인데, 아직 푸르던 곳
여기 양쪽은 벚꽃나무입니다 ㅎㅎ
작은 호수에 물고기들도 가득~!
억새원이라는 곳인데, 여기 사진 찍기 완전 좋은 곳. 저도 아이랑 많이 찍었네요.
평화로웠던 그날 ㅎㅎ
길은 쭉 잘 되어 있어서 어린이 동물원까지 천천히 걸어갔습니다 ㅎㅎ.
여기서 사진찍기 좋은 곳!
여기가 정문! 사람은 은근 많음~!
여기서 사진찍으면 참 이쁘게 나옴!!
관람시간 참고~
대략 동물들 종류와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전체 관람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30분 정도 될라나 ㅎㅎ
독수리!!
요렇게 보드에 손글씨로 설명을 ㅎㅎ
요건 라쿤!! 가오갤에 나오는 그... ㅋ
대략 요런 느낌
꽃사슴 안녕~
저건 다람쥐 ㅋㅋ. 설치가 재미나게되있어서, 요 통로 지나갈때마다 사람들의 탄성 ㅋ
아주 신나게 달려감 ㅎㅎ
얼굴 뻘건 일본 원숭이 ㅎ
뭔가 설명이 친절해서 한장 찰칵
사막여우 안녕~
왈라투라는 캥거루 비슷한 녀석! 근육이 ㄷㄷ
자세히 보면 설명에... 캥거루과인데 산악지대에 산다고 함. (캥거루는 평원지대)
마지막으로 당나귀 궁둥이를 보면서 마무리~
숲속 쉼터로 올라가는 길~!
피크닉장이라고 있는데, 올라가는 길목을 이쁘게 만들어 놓았어요. (그네도 있더라구요)
여기가 대략 숲속의 쉼터 분위기 ㅎㅎ
여기저기 저런데 앉아서 놀고 있는데...... 꼭 여기 올라와서 뭐 먹어야 하나;;; 분위기는 엄청 평화로움 ㅎㅎ. 아이랑 돌아다니는데 좋았어
여기가 메타세쿼이아길. 외국 느낌 물씬~
숲속 도서관이 있다길래... 힘들어도 꾹 참고 올라갔더니....
오 거의 다왔나? 근데 왜 안보이지?
하고 고래를 돌리니.... 이게 도서관 전부 ㅋㅋㅋㅋ. 완전 뿜었네요.
치유쉼터는 또 뭐지? 하고 기대하고 갔더니????
이게 다 ㅋㅋㅋ. 이거 돈주고 써야하는거 맞나;;;
산속에 있는 이런 넓직한 공간.
이것도 무슨 공원이라고 했는데... 그냥 8자모양 작은 공간 ㅋㅋㅋ. 그래도 여기서 8자로 술래잡기하면 잼있음.
또다른 숲속 도서관. 여기는 사실... 책보는 공간이 아니라 사진찍기 좋은 곳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