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겨울 아이와 갈만한 예술의 전당 전시! 에르베 튈레 색색깔깔 뮤지엄

2023. 12. 31. 11:30아이와 함께하는 이야기/오늘은 어디를 갈까?

현재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11월부터 2024년 3월까지 에르베 튈레 색색깔깔 뮤지엄이라는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와이프가 아이와 가고 싶어 하길래, 정보 좀 찾아본 후 아이와 방문하였네요.

 

처음에는 에르베 튈레가 누군지도 몰랐는데, 전시를 보고나니 뭔가 어디서 본 느낌이었는데...

알고보니 저희 아이가 어렸을때 보던 책 저자였네요 ㅎㅎ.

 

2살 부근에 꽤 많이 본 책으로 색깔과 도형관련하여 아이가 정말 좋아하던 책이었죠.

대략 아래 같은 책~!

 

책 위에 원을 그리고 선을 따라가고 하면서 잘 놀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후후.

 

어린이는 대략 15,000원 / 성인 20,000원 기준!

예약은 아래 링크에서~

 

네이버 예약 :: 에르베 튈레展 색색깔깔뮤지엄

문제는 창의력이야! 프랑스 창의예술가 에르베 튈레가 다시 찾아온다! 에르베 튈레展 색색깔깔뮤지엄 2023.11.03(토)~2024.03.03(일) 10:00~19:00 *입장마감 18:00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문의: 02-730-4368

booking.naver.com

 

일단 아이와 한시간 정도 전시를 둘러볼 수 있고,

예술의전당도 둘러보고 이것저것 구경하다보면 2시간 정도는 즐겁게 놀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보기만하는 전시가 아니라, 중간중간에 액티비티들도 있고 영상도 볼 수 있어서,

은근 시간 잘 가더라구요.

 

조금 아쉬웠던건....

성인 기준 2만원인데, 막상 성인은 가서 별로 할게 없거든요;;

뭔가 부모2와 아이1이 들어가기에는 좀 아까운 가격. 

부모1은 밖에서 대기하고 부모1,아이1이 들어가야 그나마 좀 괜찮은 가격인 것 같은 기분 ㅎㅎ

 

저희는 만3살 아이랑 왔는데,

전시회도 보고나서 예술의전당 크게 한바퀴 빙 돌면서 열심히 뛰어다니면서 놀았습니다.

 

결국 주차시간 때문에 나왔지만 말이죠 ㅋ

예술의 전당 주차정보는 아래 정보 참고!

 

예술의 전당 주차장은 여유롭다. 그 이유는?!

정답은 주차비가 비싸서... ㅋ 지난번에 예술의 전당에서 전시를 보고 왔습니다. 간김에 주차정보도 공유드립니다 ㅎㅎ 주차장은 예술의 전당 안에서도 꽤 많은 편인데, 저는 한가람미술관쪽에

shinlucky.tistory.com

 

 

예술의 전당 입구쪽을 비타민스테이션이라고 하는데, 요 근처에도 이것저것 구경할만게 있더라구요.

오픈된 수업도 하고 있었고, (유료) 키즈카페도 있더라구요.

 

근데 왠 키즈카페가 여기에 있나 싶었는데,

공연보러온 사람들을 위한 시설이라고 생각하니 끄덕끄덕

 

내부에 식당도 있긴한데, 예술의 전당 길건너에 먹으러 갈만한 맛집들이 꽤 있는 관계로 나가서 먹는걸 추천~

 

요 에르베 튈레 색색깔깔 뮤지엄 전시에서 사진촬영은 오픈되어 있어서 사진 몇 개 찍어왔습니다 ㅎ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보시죠~

 

예술의 전당 입구 모습!
입구 안쪽을 비타민스테이션이라고 부르더라구요.
사람들이 몰려있어서 가보니~
요렇게 아이들이 안에서 엑티비티를 하고 있더라구요. 나중에 보니 에르베 튈레 관련 유료로 요런 활동 신청할 수 있더라구요. 미리 알았으면 나도 할껄 ㅎㅎ
1101어린이 라운지 모습!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1101 비스트로라고 식당이 있구요
식당이랑 연결된 키즈카페 (!101 어린이 라운지) 도 있습니다. 저기 아이들 노는 놀이터가 보이네요 ㅎㅎ
가격대는 대략 요렇습니다. 돌봄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네요 ㅎㅎ. (어린이 라운지 가격은 전시/공연 보면 할인이 있군요 ㅎ)
요런 프로그램도 미리 신청하거나 현장에서 비는 곳에 유료로 진행 가능~!.
이런저런거 구경하다가 요런 솜사탕 기계를 발견! 아이들 하나씩 들고 다니는거 보고, 저희 아이도.... 물끄러미 구경중 ㅋ
결국 사주기로 했는데, 가격은 6,000원이고 색깔은 엄청 다양하게 나오더라구요 ㅎㅎ
이렇게 솜사탕 완성 ㅋ~, 아이도 겁나 만족스러운 표정!
매표소 모습! 저기 오른쪽이 입구
요렇게 티켓을 구했습니다~
입구 근처에서 기념샷도 한장 찍어줍시다.
얼굴은 처음뵙는데, 이분이 에르베 튈레시군요 ㅎㅎ.
대략 요런 분이시라고 합니다 ㅎㅎ
요렇게 설명해주는 유료 코스도 있더라구요 ㅎ
중간중간 영상 시청하는 곳도 있구요~
돌아가면서 구경~!
전체적으로 색감이 상당히 밝고 다채롭습니다.~
막 만든것 같지만, 예술 작품입니다 ㅎㅎ
음, 요런 작품도 있구요 ㅎㅎ
요건 제가 본 책 표지인데, 뭔가 기억에 남아서 찰칵~
중간중간에 요렇게 앉아서 책읽어보는 코너도 있구요.
좀 정신없는 벽들도 있는데, 나름 예술 작품인 듯 ㅋㅋ
여기서 아이 사진찍으면 뭔가 좀 있어 보임 ㅎㅎ
그리고 요렇게 전시는 이어집니다 ㅎ
이렇게 앉아서 그림그려볼 수 있는 공간도 있구요
나오면 관련 기념품들 판매중!! 마그넷이나 살가 고민하다가 포기 ㅎㅎ
오페라 하우스 구경하면서 국립국악원 쪽으로 걸어서 올라가기~!
여기 벌판에서 아이랑 뛰어다니기 좋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