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눈썰매장 개장, 의왕 왕송호수 겨울축제 겨울아 놀자!

2024. 1. 6. 08:10아이와 함께하는 이야기/오늘은 어디를 갈까?

지난 주말에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우연히 의왕 왕송호수에서 겨울축제를 한다고 해서 찾아가봤습니다.

 

왕송호수 옆 레솔레파크 내 잔디광장에서 눈썰매장을 설치해서 겨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

시설도 나쁘지 않고, 눈썰매가 없어도 현장에서 대여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이날 제가 이용한 시설은 모두 무료!

일요일 오전에 방문해서 3시간정도 놀다왔는데,

주차도 무료, 눈썰매 이용도 무료, 기차탑승도 무료였습니다 ㅎㅎ

 

완전 만족스럽게 아이와 무료로 놀다왔네요.

 

원래 여의도쪽 한강공원에 설치된 유료 눈썰매장을 갈까 고민하다가... 특별한 기대없이 간곳인데

아이랑 재미나게 놀았습니다. ㅋ

 

가능하면 오전에 일찍 쌀쌀할때 가서 놀고 오시는 걸 추천.

달력 및 날씨를 보니 1월 중 낮에는 모두 영상으로 꽤 따뜻하더라구요.

 

1월 21일까지 운영하고 있으니 오전에 한번 다녀오세요! 

* 눈썰매 공간에서 눈썰매도 무료 대여해주고 있습니다. 따로 사서 가지고 오시는분도 많더라구요. 구경하다보니 겁나 특이한 썰매도 많네요 ㅋ

 

주말만 하는게 아니라 평일에도 하니 참고!

 

 

 

 

그리고 정원박람회를 여기서도 진행했는지 곳곳에 흔적들이 보이더라구요.

지난 조형물들 구경하는 재미도 있으니 참고!

 

자, 그럼 사진으로 한번 왕송호수 레솔레파크를 한번 둘러봅시다!

 

 

 

이날은 날이 오후중에 따뜻해지면서 길들이 질퍽해져서 난리였네요 ㅎㅎ.
주차는 꽤 여유롭게 했습니다. 일요일 기준으로 완전 널널!
대략 지도는 요렇습니다. 금방 걷더라구요~. 나중에 캠핑장이나 좀 알아봐야겠습니다 ㅎㅎ
자세히 보면 짚라인 있음!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공원. 도서관도 있고, 까페도 있습니다.
오 꽁꽁 얼어붙은 호수가 보이네요 ㅎㅎ
눈썰매장 가는길 안내! 바닥이 질퍽해서 어디로 가야할지 꽤 고민을 했네요 ㅋ
까페가려다가 편의점에서 코코아 한잔으로 시작! (아이 기분 좋아지라고 ㅎㅎ)
놀이터 생각보다 큼. 저기 끝에 미끄럼틀이랑 여기서 이어지더라구요.
눈썰매타러 왔는데, 저희 아이는 여기서 한창 놀다가 겨우 설득해서 내려감. (뭐 너만 재미나게 놀면 됬지 ㅋ)
위쪽 언덕에도 요런 것들이 있어서 어린아이들 신나게 뛰어 놉니다.
호수내 데크가 설치되어 있어 아이들 뛰어 놀기 좋음.
정원 박람회 흔적. 처음에는 뭐지? 했는데 자세히 읽어보니.... ㅎㅎ
오 잔디광장에 뭔가 새로운게 보이는군요!
요렇게 겨울아 놀자 행사가 진행중!
우왕 눈썰매 미끄럼틀이다!!
대략 요런 느낌. 튜브타고 내려오는 것~! 오전에는 좀 기다려 탈만한데..... 오후가 되버리고 사람 엄청 몰려서 대기 40분은 될듯;;
여기서는 눈썰매 끌면서 놀아 줄 수 있는 곳! 어른들이 고생이지요 ㅋㅋ
일하시는분들도 고생 ㅎㅎ
기다리면서 한장 찍어봤습니다~
여기서는 경품 추첨 행사도 하고 있고~
플라스틱 썰매도 대여중!! (그냥 가져가고 그냥 반납하믄 됨)
요런 기차도 운영중입니다 ㅎㅎ 아이들이 많아서 이것도 꽤 기다려야 함. (그나마 10분정도)
먹거리들도 판매중!
한번 들어가볼까요~
오, 저희 아이가 좋아하는 회오리 감자!
판매중인 메뉴들은 요렇습니다~ 괜찮은 구성과 나름 합리적인 가격들!
저희는 어묵과!
회오리 감자를 점심으로 냠냠!!
휴식시간대라 공원 둘러보기! 요런 백설공주도 있고~
숲속북카페라고 책들도 꽤 있는데, 예상보다 책 컨디션이 좋았네요 ㅎㅎ
원래 의왕 레일바이크로 더 유명한 곳인데, 날이 쌀쌀해서 타는 사람이 많지는 않지만 보이긴 하더라. 현재 운행중!
기념탑이 있어서 한장 찍어봄 ㅎㅎ
레일바이크 매표소는 이곳으로 이전되었더라구요. 주말기준 탑승은 미리 예약안해도 현장에서 여유로웠음.
오후에 눈썰매 긴거 탈려고 했는데..... 밥먹고 오니 사람 많아져서 포기 ㅋㅋ
그래도 미니언덕이 있어서 다들 여기서 미끄러지면서 대리만족중 ㅋ (저희도)
눈썰매 끌면서 놀다가.... 위에서 사람이 초대형 짚라인 타면서 내려오길래 사진한장!! 와아 저거 진짜 무서워 보이긴합니다. ㅋ 지금보니 아래쪽 그물 같은것도 없네요;;;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