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살 아이와 함께 인천여행! 차이나타운, 월미도, 신포국제시장

2023. 12. 17. 16:30아이와 함께하는 이야기/오늘은 어디를 갈까?

지난가을에 하루잡고 아이와 함께 인천 이곳저곳을 돌아다녔습니다.

 

예전에도 차이나타운 > 월미도 코스를 이용했었는데,

당시에는 아이없이 와이프만 왔었고 이번에는 3살 아기와 함께 왔다는 차이 정도? ㅋ

 

아점으로 차이나타운에서 밥을 먹고,

차이나타운 한바퀴 걷다가, 

월미도에 가서 월미도 선착장 구경을 하고,

월미전통정원을 걷다가,

신포국제시장에서 신포닭강정을 포장 해서,

집에와서 가족들이랑 맛나게 먹기!

 

대략 요렇게 이른 오전부터 하루를 알차게 사용했네요 ㅋㅋ.

아이랑 가족들이랑 같이 즐기기에 꽤 괜찮은 코스입니다.

날씨 따뜻해지면 한번 도전해보세요~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는게 오랜만에 방문한 월미도인데...

여긴 완전 할아버지들의 축제더라구요 ㅋ.

여의도에 가면 젊은이들이 곳곳에 뭉쳐서 노래자랑(?)을 하는데,

여기 월미도에서는 할아버지... 연세 많은 아저씨들이 모여서 노래 부르고 노시더라구요.

 

뭔가 딱 느낌이 여의도에서 나이를 늘리면 월미도가 되는 느낌.

그래도 연세가 많으신데, 열정이 아주그냥 타오르더라구요 ㅋㅋ.

 

월미선착장쪽에서 서해를 바라보면서 아이랑 걷기에도 딱 좋아요.

그리고 월미전통정원도 오픈하고 처음 가봤는데, 아이랑 걷기 너무 좋았네요 ㅎㅎ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차이나 타운 주차는 아래 내용 참고~!

 

차이나타운 공영주차장 정보 및 주차꿀팁

제 블로그 글들을 뒤져보니 2019년에 차이나타운을 방문했었네요. 당시에 운전연습하느라 와이프와 왔었는데, 어느덧 시간이 흐르고 흘러서 3살 아이와 함께 가족들 모시고 다시 찾았습니다 ㅎ

shinlucky.tistory.com

주차를 하고 차이나 타운을 구경!
오랜만에 와본 연경과 공화춘이 한눈에 보이는군요

 

 

하얀짜장 먹으러 아이와 함께간 연경 차이나타운 본점!

날이 그나마 따스한 주말에 아이와 어르신들 모시고 차이나타운에 방문해봤습니다. 정말 간만에 들린 곳인데, 기존에 공화춘은 여러번 들렸는데, 연경은 이번이 첫 방문이네요. 예전부터 백짜

shinlucky.tistory.com

삼국지 벽화거리쪽으로 걸어가다가 한장 찰칵
아침에는 한산했는데,
11시반부터 인산인해!!
줄이 엄청 길어짐... 점심 타임 놓치면.... 겁나 오래 기다려야하니 차라리 아점먹는걸 추천~!
공화춘, 연경은 가봤으니 다음에는 만다복을 가봐야지 ㅎㅎ

 

 

월미도 공영주차장 및 월미공원 주차장 주차정보 및 꿀팁

생각보다 월미도에서 주차하기가 빡씬데, 특히 토요일 오후가 헬인듯 싶네요. 예전에는 일요일 오후에는 한적해서 좋았는데, 이번 방문은 토요일이었습니다. 마땅히 주차할 자리가 없어서 겁나

shinlucky.tistory.com

차이나 타운에서 밥을 먹고 월미공원으로 이동~!!
원래 계획은 월미바다열차를 타고 월미도 한바퀴를 돌까했는데......
아니잇!! 만석임. 이거 탈려면 월미도 오기전에 전날에 예약하고 와야 탈 수 있을 정도 ㅠ.ㅜ
입맛만 다시다가 왔네요 ㅋ. 다음에 올때는 미리 예약하고 와야징!!
요 월미바다열차를 타고 한바퀴를 돌 수 있습니다. 인천역에서 타고 올 수도 있는 듯.
월미테마파크!! 대관람차 ㅋ
이거 꽤 기대되는데, 국립인천해양박물관이 지어지고 있더라구요. 2024년 6월 오픈예정인데, 그때쯤 되면 사람 더 많아질 듯. 당장저도 꼭 구경하러 아이랑 올 예정 ㅎㅎ
여기서 놀려다가, 어르신들도 있어서 그냥 걷기로 함!
크어 사람들이 생각외로 엄청 많았네요. 한 5년전에 이 부근에 있는 설빙에서 먹었던 기억이 ㅎ
소규모 전국노래자랑 ㅋ. 인천 어르신들 다 오신듯 ㅎㅎ
사실 좀 시끄러워서... 저희는 아래쪽으로 내려와서 좀 걸었습니다. 살짝 갯벌느껴볼 수 있습니다. 내려갈 수 있게 되어 있음.
곳곳에 병사들을 기리는 조형물을 볼 수 있음. 인천상륙작전의 월미도 상륙을 말하는 듯
그나마 가장 가까운 서해.
바다보면 아이도 마음이 시원해지나 봅니다. 종종 와야겠어요
길따라 쭈욱 걸어봅니다~
여기 사진 가운데에 물이 고여있는 곳인데, 썰물때 못빠져나간 물고기들이 꽤 있습니다. 다 여기서 컵들고 물고기 잡으면서 놀고 있음. 특히 고수 느낌의 아저씨들이 물고기를 손으로??!!! 한번에 잡아서 아이한테 주심. (손으로 잡는게 무서운게 아니라 진짜 빨라서 못잡음 ㅠ.ㅜ)
광장에 여러 조형물들이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ㅎㅎ
여기저기 노래자랑 중 ㅎㅎ
어르신들 신나보이네요.
요건 물범열차라고 하는데, 물범이 앞쪽에 조금 그려진 정도 ㅋ. 월미공원쪽 한바퀴 도는건데, 너무 작아서 현장예약도 힘듬 ㅎ
여기는 월미전통정원. 선착장 구경다하고 걸어서 왔습니다. 아이랑 걸을만 한 거리
공원 생각보다 잘꾸며놓아서 감동~
중간중간 미션 이벤트도 있음. 미션하러 아이랑 돌아다니는 재미도!!

 

 

신포닭강정 수령을 위한 신포국제시장 주차 꿀팁 (답동성당 공영주차장 / 경동공영주차장)

최근에 인천에 여행을 왔다가 신포닭강정을 사기 위해 신포국제시장에 방문하였습니다. 토요일 오후 4-5시 사이 정도 기준이니 주차정보 참고하세용~ 일단 신포국제시장 근처에 조그마한 공영

shinlucky.tistory.com

 

50분 기다려 살 수 있었던 신포닭강정! 기다림의 맛!

지난번에 인천 차이나타운에 들렸다가, 월미도에서 놀고 집에오는 길에 신포국제시장을 들렸습니다. 신포닭강정을 사가기 위함인데요, 전혀 예상하지 못한... 50분의 기다림 끝에 겨우 테이크

shinlucky.tistory.com

잘놀다가 신포국제시장으로 이동!! 와.. 사람 이렇게 많을 줄이야;;; 2/3은 다 신포닭강정 포장기다리시는 분들 ㅋ
신포닭강정 입니다. 하루종일 튀기고 계시더라구요. 팔뚝 멋지심 ㅎㅎ
이쪽에서는 양념에 맛나게 볶아주시고~
집에 사와서 가족이랑 맛있게 먹으면서 하루를 마무리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