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짤한 맛이 특징인 건대입구의 삿뽀로 전문 라멘집! 시오(소금)라멘을 맛보다~

2011. 9. 17. 11:49나가 먹는 이야기/서울에서 먹었당


음음,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곳은 건대입구에 있는 라멘집입니다.
건대입구 유명한 라멘집으로는 우마이도가 있는데, 이곳도 꽤나 많이 보이고 입소문도 들리고 해서 한번 가보았네요 ;)

이날은 자전거를 타고 여의도에서 군자까지 갔는데, 그 도중에 허기져서 한그릇 후딱 해치우고 왔습니다. ㅋ
일요일 낮이라 그런지 손님은 별로 없었습니다. 다행히 눈치 안보고 편하게 먹었습니다.~



이곳 키타구니는 삿뽀로식의 라멘집 입니다.
일반 라멘집과는 조금 특화된 탓에 인기가 있나봅니다.

저도 과연 삿뽀로식은 뭔가 해서 한번 가봤네요~.
뭐 결론은 짭짤하다는 것입니다.

뽀로 위치가 일본의 가장 위쪽! 훗카이도입니다.
설경을 볼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죠. (가보지는 않았지만 사진만 ㅠ.ㅜ)
추운 지방이라서 그런지 음식들이 전체적으로 짜다고 합니다.

이곳 라멘들도 대부분이 짭짤해요~

 


메뉴들은 요렇게 크게 미소라멘 / 소유라멘 / 시오라멘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제가 한번도 안먹어본 시오라멘을 먹기로 결정!

참고로 오라멘소금라멘입니다. ㅎㅎ

근데 메뉴판을 보다보면 시오라멘이 가장 짠맛이 약하다고 별표로 표시되어 있네요.
여성들이 가장 많이 선호한다고도 합니다. ;)

왠지 미소/소유 라멘은 엄청 짭짤할 것 같아서 시오라멘으로~!
뭐 시오라멘도 충분했네요. ㅋ

설명을 보면 천연소금에 새우 기름으로 간을 해서 담백한 맛을 낸다고 합니다.
실제로 먹으면 살짝 새우 향에 소금간이 되어 있어 담백합니다. 
개인적으로 대만족!!
다른 라멘처럼 심하게 느끼하지도 않고 딱 적당합니다.~


가게는 꽤나 조그마 합니다. 작은 테이블이 5개 정도?
아담한 싸이즈라고나 할까요~. 인테리어는 일본 느낌나게 잘 꾸며놓았습니다. 
(죠기 음식에 관한 만화책도 보입니다.)
위쪽을 보면 아래 같은 피규어들도 있네요~


드래곤볼/마리오등 케릭터들이 보여요~ ㅋ

자, 그럼 요 아담한 곳에서 한번 시오라멘을 맛볼까요?!!


"눈"으로 드셔보시기 전에 간단한 클릭한번(↑↑↑↑)으로 힘을 주세요. 더 맛있게 찾아오겠습니다.

   "건대 키타구니"의 위치를 알려드릴께요~!


위치는 건대입구에서 좀 떨어져 있는 골목에 있습니다.
처음에 찾느라 조금 방황했네요~! 큰길로 이어진 끝자락에 있어요~


외관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나무 모양에 일본 글씨가 라멘집임을 알려주네요~ㅋ


앞쪽에는 요렇게 냉라멘 개시라고도 써있었네요.
혹해서 먹어볼까하다가 이왕 이곳에 왔으니 시오라멘을 먹기로 결정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쉬니 참고~

키타구니
주소 서울 광진구 화양동 44-26 1층
설명
상세보기
  
 


    자 그럼, 본격적으로 "시오라멘"을 눈으로 먹어볼까요?


기본찬~ 그냥 무난한 단무지에 김치!!


이렇게 김치와 단무지용 집게가 따로 나오는건 조금 인상깊었네요~.
따로 담아서 먹으라고 이렇게 깔끔하게 나와요!


짜잔~, 드디어 나온 시오라멘.
일반 라멘에 비해 국물이 좀 맑아요.

살짝 기름이 떠보이는거너 맛을 내기 위한 새우기름~!

특이한건 차슈가 얇은 것 여러장이 아니라 요렇게 큰거 한장으로 나온다는 것!
정말 큼지막 합니다. ㅋ


죽순과 콩나물도 듬뿍 들어있군요.
계란이 살짝 반숙인데 완전 녹아내리는 맛!!

국물은 느끼하지 않아 계속 맛보게 됩니다. ㅋ
전 너무나도 만족 ㅎㅎ


이곳의 또 괜찮았던 것은 바로 면발입니다.
라멘집은 꽤나 많이 가봤는데, 면발이 상당히 졸깃하고 씹는 맛이 적당했습니다. ㅋ
너무 불지도 않고 적당하게 익어서 나오더군요 ㅎㅎ


아.. 계란좀 찍고 싶었는데 포커싱이 계속 뒷쪽으로 잡히는군요 ㅠ.ㅜ
뭐 아무튼 계란 너무 맛있었습니다. ㅋ


살짝 꼬들꼬들해 보이는 면발이 보이시나요? ㅋ
전 이날 너무 갈증나고 목말라서 국물을 먼저 해치웠네요~!. 먹으면 먹을 수록 매력적인 시오라멘~


자자, 면발이 조금 많이 남았지만 한입드셔보시겠어요?~ ㅋ
이 날 배부르게 모두 해치웠군요. ㅎㅎ


여담으로 이날 집에가서 물을 엄청 먹었습니다.
소금라멘은 역시나 소금인지... .살짝 평소보다 짜게먹었는지 갈증이 많이 나더군요~!

혹시 짠 음식 좋아한다면 이곳에서 꼭 도전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