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서먹는 저렴한 시장 칼국수! 광명시장 홍두깨 칼국수~

2020. 1. 13. 16:00나가 먹는 이야기/아무데서 먹었당

이번에 다녀온 곳은 광명 전통시장에 있는 홍두깨 칼국수입니다!

방송에도 출연한 곳이지만, 그것보다 근처에 오래산 분들에게 너무나 유명한 곳이죠 ㅎㅎ

 

광명에서 꽤 떨어진 곳인데도, 저희 부모님들은 다 아실정도로 유명!!

원래부터 줄서먹던 곳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광명시장 갔다왔다하니 여기 이야기부터 하시더라구요~!

 

일단, 가격대가 엄청 저렴합니다.

메인 메뉴인 손칼국수가 3,400원!

 

주말 방문했는데, 수제비랑 칼제비 이런건 안되고 손칼국수만 주문 가능하더라구요~

(사람이 많아서 회전 빨리 돌릴려고 그런듯??)

 

가서 먹으면 걍 딱 시장 분위기 입니다.

후르륵 뜨끈한 국물에 굵직한 면발 먹고오는 느낌!

이런 쌀쌀한 날씨에 더 잘 어울리는 듯~!

요 근처에서 시장 자주 이용하시는분 이야기를 들어보면, 시장오면 쇼핑하고 국수 한그릇은 꼭 하고 간다고 하네요.

> 아무래도 저렴하다보니 부담없이 호로록!!

 

처음에 생각없이 들어갔다가 주방이 어딘지 궁금했는데,

사진보시면 아시겠지만..... 주방이 입구에 있습니다. ㅋㅋ

지금생각해보니 참신한듯!

가게 바로 앞에서 면발 뽑고 만들어서 올리고 있더라구요. 신뢰도 x 100

 

매스컴에서는 여기저기 출연한듯 싶네요.

지인말로 여기말고 건너에 있는 국수집도 괜찮다고 합니다. 다음엔 그곳도 방문예정!

 

맛이야 뭐 저렴한 칼국수 맛!

뜨끈한 맛에 호로록 마시듯 먹는데, 가격이 모든걸 용서해줍니다. ㅎㅎ

저도 주변에 산다면 시장 올때마다 한그릇씩 먹고 갈듯!!

 

1층과 2층으로 있는데, 저희는 2층에서 식사를 했네요!

먹다보니 2층으로도 줄이 1층까지 쭈욱 서있더라구요 ㄷㄷㄷ.

(1층은 1층대로 줄이 있는 특이한;;; - 2층으로 가는 쪽문이 있거든요)

 

메뉴는 선택권이 없어서 손칼국수를 2그릇 시켰습니다.!

 

주차는 광명전통시장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아래 참고!!

 

광명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이용후기~!

광명 전통시장에 홍두깨 칼국수가 먹고 싶다고해서, 이날은 차를 몰고 광명전통시장에 가봤습니다. 근처에 주차장을 검색하니, 이마트가 있는 크로앙스 건물과 몇몇 주차장이 있더라구요. 그래도 광명 전통시장 공..

shinlucky.tistory.com

자, 그러면 사진으로 만나보시죠~

 

시장이 H 형태로 되어 있더라구요! 여기 홍두깨 칼국수 말고도, 해피니스 꽈배기/호떡 이 유명합니다! (줄서서 표받아 먹는 꽈배기는 난생 첨 ㄷㄷㄷ. 결국 못먹었습니다. ㅋㅋ)
이곳이 홍두깨 칼국수 입구입니다. 저기 왼쪽은 대기줄!!! 가게 바로 앞에서 열심열심 만드십니다!!
그냥 생각없이 지나가는 분들도, 이거 뭐야뭐야 하면서 유심히 보게되고 줄서있는걸 발견하고, 한번 가볼까 생각해보게되죠 ㅋ
요런 사진도 있길래 한컷! 10년 전에는 2,000원 이었나보네요.
2020년 현재 가격입니다! 남녀노소 바글바글! 김치는 중국산!?! 솔직한게 최고! (가격 맞추려면야 뭐..)
기다리다보니 짜잔~! 뜨끈함이 느껴지네요!!
김치랑 양념장입니다!!
국물에 호박과 김! 그리고 양파, 들깨!!
양은 솔직히 많습니다. 3,500원인 가격을 논외로 하더라도 양은 많은편!!
쌀쌀해서 면보다 국물을 먼저 호로록 마셔버렸네요 ㅎㅎ
국물 반정도 먹고는 양념장을 넣고 얼큰하게 먹어봅시다!!
짜잔~ 요건 또 요것대로 매력!
완벽하게 면과 국물을 클리어 ㅋㅋ

 

시장 칼국수로서 부족함 없는 맛과 가격!

전 완전 괜찮았네요.

 

다음에 와서 꼭 광명시장 꽈배기랑 다른 칼국수집도 들리고,

빈대떡도 좀 사와보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