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두부김치 따라잡기! 좋은 김치를 써야하는 군.. 흐음..

2020. 3. 31. 08:00만들어 먹는 이야기

이번에 해본 요리는 백종원의 두부김치 입니다!

때마침, 집에 쉰김치.... 도 너무 많아서리 김치 처분할 핑계를 찾다가 두부김치가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집에 대략 1년 넘은 김치와 6개월된 김치가 일반 냉장고에 있는데,

둘다 오래되서 그냥 먹을수가 없더라구요 ㅠ.ㅜ;

이제 김치로 들기름에 볶아먹던지, 김치볶음밥 해먹던지 하는 수밖에 없네요 ㅎㅎ.

 

이전에 CU 편의점에서 파는 백종원의 두부김치를 먹고 뿅하고 반한적이 있는데,

드디어 따라해보게 되었군요~

 

백종원의 두부김치 + 박유덕의 골목막걸리 + 신럭키의 망한 호박전

이번 제목이 좀 길지만 솔직한 안주명 ㅋㅋ 편의점에서 예전에 골목막걸리를 사온적이 있습니다. 우연히 판매소식을 듣고 동네 CU를 뒤졌는데, 1곳 구석에서 판매중이더라구요. 나머지는 다 매진이었는듯;; (이후..

shinlucky.tistory.com

저 제품사면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투브로 연결이 되는데, 조리법이 너무나 친절하게 잘되어 있습니다.

이번 도전은 아래 레시피 보고 따라해본 것!

 

일단 아쉬웠던 것은,

김치가 너무 오래되서 맛이 안났다는 거 ㅠ.ㅜ

완성하고 보니 그냥 들기름에다가 볶은거랑 맛이 비슷해져서리....

1년 넘은 김치는 정말 막해먹는 수밖에 없구나란 생각이 들었네요 ㅋㅋ.

(사실 색깔부터 좀 다르거든요 ㅎㅎ)

 

재료는 많이 들어갔는데, 맛이 별로라 시무룩 했네요 ㅎ

뭐, 그래도 못먹을 정도는 아니라 밥이랑 한끼 뚝딱해버렸습니다!!

 


요리재료

 

필수 : 두부, 김치, 삼겹살(or 뒷다리살)

선택 : 설탕, 간장, 파, 양파, 청양고추, 참기름, 간마늘, 고춧가루

 

 


요리시작

재료들을 준비! 김치는 딱봐도 옹래되 보이네요 ㅋㅋ. 쉰김치 쩔..
양념에 필요한 재료들! 설탕, 간장, 참기름, 고춧가루 +@
앞다리살은 대략 요정도 양에 3,800원입니다 ㅎㅎ. 적당히 기름과 살이 껴져 있어서 요런거 할때 자주 사다 먹네요.
김치... 색부터 범상치 않군요 후후. 원래 요 김치 주신분은 아주 빨갛게하는 스타일이 아니긴 합니다!~
재료들 슬라이스 완성~!
설명대로 앞다리살먼저 구워줍시다~! 밥하고 먹을꺼니 요정도야 뭐! 
어느정도 구운후에 설탕을 투하! 오, 이렇게 처음해봄!! 고기에 설탕이라니!
살짝 누래지면 완성!
이제 물을 살짝 잠기도록 넣고!
고춧가루 1.5큰술 투하!
김치도 투하! 힘없어 보이는 김치로다 ㅠ.ㅜ
청량고추좀 넣어주고!
고은 고춧가루 한스푼 추가!
간마늘 큰스푼, 간장 1/2스푼 투하!
끓여줍시다~!
어느정도 끓다가, 양파랑 파를 넣어줍니다. 양파는 식감을 위해 조금 늦게 넣는 걸로! 어차피 단맛은 고기에 뿌린 설탕이 책임져주니!!
파이야~! 
물을 쫄여가면서 옆에서는 두부를 데쳐줍시다~
뜨끈할 정도로만 데쳐줍시다~!
마무리로 참기름 2/3 큰스푼 투하~!
좀더 볶아주면 대략 요정도!!
요정도면 완성!
뜨끈해진 두부를 먹기좋게 잘라줍시다!
플레이팅 해본다고 접시 꺼내서 두부를 먼저 올려봅니다~!
대략 요런 느낌으로 완성!
근데 사실 플레이팅하다 망함 ㅋㅋ. 볶음기치를 밑에 먼저 쫘악 깔고 두부를 오려놓았어야 했는데 말이죠.
뭐... 일단 완성! 마무리를 참깨로~!
플레이팅도 따로 공부해야하나 ㅋㅋ. 곁눈질로 따라하다보니 모양이 영..
술말고 밥이 딱이었다는 후기!!

 

김치가 좀더 신선했다면,

플레이팅을 좀더 깔끔하게 했다면...

 

다 먹고 나서 요런 생각이 들었네요 ㅋ.

담에 다른 김치로 다시 도전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