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맛남의 광장, 오리농가를 응원합니다! 훈제오리로 요리하기!

2020. 11. 27. 10:02만들어 먹는 이야기/내가 만들어 먹은 이야기

이번후기는 지난주에 백종원의 맛남의 광장을 보고 이마트에서 구매한 훈제오리 요리후기입니다 ㅎㅎ

지난주에 방영 이후, 다음날 바로 이마트로 달려가 훈제오리를 사왔습니다~!

지난주 방송끝나고 이마트앱에서 맛남의 광장 판매재료들이 공개되었는데, 훈제오리랑 오리로스가 있더라구요.

가격은 오리냉동슬라이스가 저렴하고 양 많아서 좋긴한데, 1Kg은 좀 부담스러워서리 ㅠ.ㅜ

그냥 훈제오리 600g짜리를 사왔습니다.

가격은 대략 5,900원으로 양대비 꽤나 저렴한 편.

요거 하나 사다놓으면 오리요리는 많이 해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 근데 사실 훈제오리 요리 종류가 많지는 않더라.... (방송에서는 꽤 많이 시도하긴함 ㅋ)

 

기사들도 찾아보니 2020년 엄청 힘들어진 오리농가들. 오리는 집보다 외식으로 주로 소비되는데 코로나로 인해 소비가 더 위축되었다고 함.

제가 한주동안 깨작깨작 해본 요리는 훈제오리감자볶음 / 훈제오리 스크램블에그 요거 2개였습니다~

개인적으로 훈제오리 스크램블에그 꽤 맛있습니다 ㅎㅎ

어차피 훈제오리는 거의 소시지 용도맛과 느낌이니, 소시지 요리에 들어간다고 보면 되겠네요~

부대찌개처럼 훈제오리 김치찌개같은것도 방송에 나오더라구요.

 

개인적으로 해보고 싶은 요리는 오육탕면!

소면으로한 훈제오리 베이스 국물인데,방송에서 엄청 맛나게 나오더라구요.

아마도 나중에 백종원의 유투브채널 요리비책에 나오지 않을까 싶은데, 훈제오리 남겨두었다가 따라해볼 예정입니다. ㅋ

 

방송 직후 이마트에 가면, 백종원 맛남의 광장 홍보물과 오리고기들이 잔뜩 있을줄 알았는데....

지점차이인지 소박하게하는 이벤트인지 그런건 없더라구요.

 

이마트앱에서 오리특집으로 제품들이 올라왔는데, 힘들게 찾아보니 겨우 발견할 순 있었습니다. ㅋ

사진도 찍고 뭐살지 행복한 고민하러 갔는데, 맛남의 광장 표식은 없었다더라....... 시무룩. (그래도 제품은 다 있더라)

 

어제 방송도 챙겨봤는데, CU편의점과 콜라보로 오리도시락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바로 예약구매 때렸습니다. ㅋ 토요일날 먹어보고 바로 후기 남겨볼 듯 하네요!

오리농가 살리기에 동참하자는 핑계로................. 포스팅 소재겸 예약구매! (등짝맞을뻔...)

 

여담으로 훈제오리를 샀는데,

와이프가 소시지맛 난다고 싫어한다는걸 깜빡했습니다. ㅠ.ㅜ

 

아마 3주간 저혼자 조금씩 요리해 먹을 듯싶네요 ㅋㅋ

(아 훈제오리 김치찌개 이런거 해먹고 싶은데 ㅠ.ㅜ)

 

그래서 일단 오리맛 최소화해보려고 훈제오리감자볶음훈제오리 스크램블에그를 해봤습니다~!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훈제오리 감자볶음

재료는 훈제오리 부추, 양파, 감자, 후추, 소금 끝~! 심플하죠~
감자볶음에 부추와 오리가 추가되었다고 보심됩니다. 소시지 대신 오리!!
오리에서 기름 많이나와서 기름 쓸필요가 없긴한데, 감자만 좀 미리 볶아주기 위해 식용유 살짝 두르고 감자먼저 볶아줍시다. (오리요리 자체가 기름이 필요없다는게 장점이라 카더라)
감자가 제일 늦게 익으니 어느정도 구워진 후에 양파도 같이~! 쉐킷~
좀 익었다 싶으면 이제 훈제오리를 넣어줍시다~!
훈제오리는 금방 익습니다~
훈제오리에서 나온 기름으로 사르르~! 몸에 좋은 기름이라니까 뭐 후후.
이때 소금 후추를 취향에 맞게 간해줍시다~! 다른간 필요 없음다~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마지막으로 부추 투하~! 부추는 거의 막바지에 살짝 올리는 느낌!
요렇게 완성입니다!
이거 밥반찬으로 은근 괜찮습니다. 훈제오리맛을 감자나 양파, 부추로 숨길 수는 없지만, 적당하게 소시지 대용으로 괜찮더라구요~!


훈제오리스크램블에그

양은 조금만! 요정도에 계란 1개 쓸꺼에요~
얇게 슬라이스해서 구워주시면 알아서 기름이 솔솔! 저 기름에 스크램블에그를 만드시면 끝~
계란하나 풀어서~!
잘 저어주면 요런 비쥬얼이!
별거 없어보이는데 맛있음 ㅋㅋ. 아이들입맛이더라구요. 케첩 바를필요 없이 요것만 밥이랑 먹으니 완전 맛있습니다~ 요건 좀 추천
계란맛과 오리맛이 잘 어우러지고, 따로 간 안해도 괜찮더라구요~!

 

다음에는 다른 오리요리로 찾아뵙겠습니다. ㅋ

남은 훈제오리 다 써야하거든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