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보고 급땡겨서 만든 오징어해물짬뽕라면!

2021. 10. 25. 10:00만들어 먹는 이야기/내가 만들어 먹은 이야기

요번 후기는 집에서 만들어 본, 오징어해물짬뽕라면입니다!!

추석연휴때 오징어게임 나오자마자 와이프와 바로 봤는데, 이렇게 까지 전세계적으로 흥행할지는 꿈에도 몰랐네요 ㅎㅎ

제 기준으로 이것저것 다른 매체의 흔적이 보이지만, 꽤나 신선한 뷰로 재미나게보긴했는데 말이죠.

 

아무튼!! 오징어게임보고서 급 오징어 요리가 땡겨서 시작해봤습니다.

사실... 냉장고에 받은 냉동오징어가 한 4마리 정도 있어서리.... 처리해야하고 말이죠 ㅋㅋ.

 

그래서 처음 메뉴는 오징어해물짬뽕라면입니다!!

요걸 시작으로 오징어 완자전, 오징어버터볶음등 만들어볼 예정이네요 ㅎ.

 

요 해물짬뽕라면은 이연복님의 유투브 채널(복주머니)을 기반으로 만들어봤습니다.

살짝 다르긴한데, (고기랑 조개류가 없어서리...)

고기먼저 기름에 볶고, 해물은 아주 마지막에 살짝 데쳐주는게 포인트.

처음부터 안볶고 마지막에 넣어도 해물맛 잘 나더라구요 ㅎㅎ

 

오징어와 새우, 양배추와 청경채, 양파로만 만들어 봤습니다.

쉽다고는 하지만 생각보다 번거롭긴한데 ㅋㅋ, 냉장고 오징어 소모를 위해 도전~!

 

맛이야 역시나 대성공이었네요~

사실 고기라면이나 해물라면이나, 살짝 재료넣는 순서만 다르고 다 비슷하더라구요.

백종원님, 이연복님 사랑합니다아 ㅋ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라면은 역시 오뚜기 진라면!
재료들을 준비합니다! 오징어, 새우, 양배추, 양파, 청경채!! (냉장고에 보이는 것들 총집합)
살짝 기름을 둘러주고!
야채소들을 볶아줍시다~
마늘도 요정도 추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고춧가루 투하(굵은 1+ 고은1)
굴소스 조금!! 추가
확확 비벼줍시다~
고춧가루가 기름과 만나 고추기름살짝 나올정도로하고, 20초 정도뒤 물을 부어줍시다~ (너무 오래하면 타요)
그리고 라면스푸 투하! (물양은 500ml 정도)
요건 개인 취향으로... 만두 추가 ㅋㅋ
라면도 넣어주고!! (아직 해물 안넣었습니다!!)
면살짝 인은후, 해물들을 투하!! 
라면은 먼저 건져주고(취향에 맞도록), 국물을 좀더 끓입시다!!
전 갑자기 계란생각나서 계란 추가 ㅎㅎ
면 위에 국물과 건더기를 올려주면 완성! 요정도만 해물끓여도 맛이 확 살아나더라구요. 고기랑 조개도 추가되면 정말 짬뽕맛 날 것 같네요 ㅋ
요건 썸네일용 ㅎㅎ
요건 개인취향으로 추가된 계란! 방금 노른자 터뜨려 봤습니다. ㅋㅋ
한 젓가락 해보시죠 ㅋㅋ
그리고 숨겨두었던 만두도 다 올리고, 흡입!!! 푸짐한 한끼였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