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모님이 극찬한 보리굴비정식! 부천시 김명주 뜰안채 밥상

2023. 8. 18. 09:11나가 먹는 이야기/아무데서 먹었당

지난번 부천종합운동장역 근처 공원에 갔다가 들린 곳 입니다!

첫 방문이었는데 원미산 아래에 있는 곳으로 맛집들이 꽤 모여있는 동네더라구요.

 

점심시간대에 차량들이 진짜 많아서 주차도 빡시고, 진입이 힘듬;;

저희는 김명주 뜰안채밥상 이란 곳을 방문했습니다 ㅎㅎ

 

 

위치는 위에 지도상에 있는 움푹 파이는 곳~!!

돌솥밥과 청국장이 기본 셋팅에 보리굴비 / 간장게장 / 숯불돼지고기등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반찬들이 꽤 푸짐하고 셀프바도 따로 있더라구요.

 

가족들 위주로 사람들이 바글바글했습니다.

예약없이 방문했는데, 대기 좀 하다가 들어갈 수 있었네요

 

저희는 아기 때문에 숯불돼지고기!

장모님이 고르신 보리굴비를 주문!!

 

장모님이 나가서 먹고 만족하기 힘드신데, 이날은 보리굴비가 꽤나 괜찮았다고 하시더라구요 ㅎㅎ.

 

보리굴비에 대해 간단하게 검색해보니,

굴비를 해풍에 말린뒤 보리단지에 더 말리기 위해 묻어두었는데... 요렇게 더 숙성시킨게 보리굴비라고 합니다.

즉 보리와 함께 숙성시킨건데, 독특한 향이 난다고 하는데,

전 이상하게 잘 모르겠더라구요.

여기가 이상한게 아니라... 그냥 생선 잘 안먹어서;;; 다 그냥 생선으로 보일 뿐 ㅋ

그래도 어르신들을 좋아하시더라구요.

 

보리굴비를 시키면 녹차도 함께 나오는데,

녹차물에 밥말아서 보리굴비랑 먹으면 맛이 배가 된다고 합니다.

* 오호, 요건 요 식당에서 처음 알게됨 ㅎㅎ

 

먹고 주변에 아이와 산책도하고, 맛나게 먹고 왔네요.

반찬들도 맘에 드셨는지, 나갈때 장모님이 반찬도 사가시려고 하시길래 사드렸습니다!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요런 간판이 ㅎㅎ
가게는 요렇습니다. 1층은 주차장, 2층이 식당!
뜰안채밥상의 마크 ㅎㅎ 아이콘 이쁘네요
나갈때 본건데 보리굴비는 부세:중국산이니 참고 ㅎㅎ
메뉴판보고 조금 헷가릴 수 있는데, 요건 기본 상차림에 메뉴가 추가된 2인 기준 메뉴입니다. 처음에 1인당 3만원(3명이서 9만원??)인가 싶어서 비싸구나 싶었는데.... 세부 내용은 아래 참고 ㅎㅎ
만약 3명이서 먹는다고 하면, 뜰안채 밥상 13,000 + 보리굴비 18,000 + 숯불돼지고기 18,000 합해서 49,000원이에요.
셀프바 셋팅! 가지튀김이 인기가 많더라구요 ㅎㅎ
기본 한상차림!!! 전 청국장이 맛있더라구요 ㅎㅎ
요녀석이 바로 보리굴비! 먹기 편하고 살이 실하더라구요~
아기를 위한 돼지고기 ㅎㅎ  (사실 저도 굴비보단 이게... ㅋ)
기본찬들 깔끔하니 좋습니다~!
6가지반찬 + 청국 + 돌솥밥!
돌솥밥의 밥은 덜어내고~
물부어서 누룽지행 ㅎㅎ
요녀석이 보리굴비라고 하는데,
요렇게 녹차에 밥말아서
같이 먹으면 기가 막히다고 합니다 후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