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전 부치기 귀찮을 땐? 광명시장 모듬전 구매 사전답사 후기!

2020. 9. 29. 14:06나가 먹는 이야기/광명에서 먹었당

이번 후기는 광명시장에서 명절에 필요한 전들 구경 후기입니다~

한근정도 미리 사와서 집에서 먹어봤네요 ㅎㅎ

 

광명시장에는 명절에는 항상 분주합니다.

뭐 평소에도 분주하긴한데, 명절이되면 엄청난 인파로 왔다 갔다하기도 힘들죠 ㅠ.ㅜ

 

그리고 특히나 전 들이 꽤 많은데,

평소에는 다른 업종인 분들도 이날이면 꼬치전이나 동그랑땡 같은걸 팔고 있더라구요 ㅋㅋ.

예를 들면 길거리 떡볶이 닭꼬치집도... 이날은 전을 부치더란......

 

아무튼 명절 전날 전을 좀 사다 놓을 예정인데,

미리 한번 구경 겸 몇 개 먹어볼 요량으로 들려봤네요~

 

이젠 저희 할머니도 어머니도 전 부치기 버거워 하시기도 하고,

특히 이번에는 제사나 차례도 안지내는 년도라(저희 가족기준) 사다가 맛만보기로 했습니다. ㅎㅎ

 

이리저리 광명시장내를 돌아다니다가,

그나마 종류가 많은 전집을 발견해서 한근만 샘플로 사왔습니다.

 

요게 한근이라고 해서 본능적으로 600g인가 했는데, (고기기준)

400g이라고 해서 머쓱... (고기 외는 400g이라고 하더라구요 ㅎ 아무튼 전집들은 1근 400g으로 다 계산하더라구요.)

 

혼자 술안주 할꺼라고 하니까 이것저것 더 잘 챙겨주시더라구요 ㅎㅎ!! 굿굿

덕분에 좀 더 많이 담아왔습니다.

춘자네 라고 파전/녹두전 등 전집이었네요~

가능하면 다른 집들보다 전집에서 하는게 더 맛있을꺼라 전집 위주로 돌아다녔는데, 여기 춘자네가 종류가 좀 다양하게 많더라구요!!

 

아, 그리고 주위해야할 점은!!

실온에서 보관시 하루 지나면 쉰다는 점! 특히 추석때에는 오전에 부치고 오후에 먹어도 쉴때가 있습니다.

고추전 같은게 특히나 빨리 쉬니 보관시 유의하세요!!!

저도 점심에 사다가 저녁에 먹었는데, 조금 맛이 변할려고 하더라구요. (물론 그전에 해치웠지만 ㅋ)

 

광명시장에 먹거리들이 꽤 있는데,

다른건 많이 가보기도 했고 지나칠 수 있었는데!!!

닭강정집만은 그냥 못가겠더라구요.

 

그래서 컵 닭강정도 한입 먹고 왔습니다. ㅎㅎ

여담으로... 닭강정보다 닭똥집 튀김이 진짜 맛있더라구요!! ㄷㄷ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가게 입구!
사람들 진짜 많더라구요. ㄷㄷ 눈에 띄는건 송편, 전, 닭강정 ㅋㅋ
대충 시세는 1근(400g)에 8,000원으로 거의 동일합니다. 종류랑 맛보고 사셔야 할듯
이쁜 떡들도 많더라구요. 현금사랑..
예전에 눈여겨본 전 집인데, 여기도 하루종일 부치고 있습니다. 요거 한팩이 15,000원이었는듯
여긴 제가 산 춘자네. 종류가 많아서 골랐네요 ㅋ 여긴 경기지역화폐도 가능합니다! 개꿀
춘자네
닭똥집 진짜 맛있습니다. 시장오시면 2,000원어치만 드셔보세요
제가먹은 옛날통닭집 ㅋ
닭강정 한컷!
요게 춘자네서 사온 모듬전 8,000원어치! 제가 고른거에요!! 한근(400g)+@(서비스)
대략 꼬치전 3개, 깻잎전 2개, 고추전 1개, 동태전 2개, 동그랑땡2개, 버섯전 1개 ㅎㅎ
요런 비쥬얼. 전자레인지에 한번 돌리고 먹어도 좋지만 차갑게 먹어도 맛있더라 ㅋ
고추전! 이거 실온에 두면 가장 빨리 쉬더라구요;; 조심조심
버섯전! 전 이게 제일 맛있었네요~ 안에 고기 들어 있습니다.
요렇게 아래쪽에 고기 살짝~ 딱 제 스타일
깻잎전! 뭐 사실 어차피 들어간건 다 비슷함. 두부고기 야채등 갈아서 넣은 것~

 

내일 명절 첫째날 본격적으로 사러 들려봐야겠습니다!

그때가면 사람 더 많을 것으로 예상 ㅎㅎ

 

이젠 전 사다먹는 문화에도 익숙해져야 할 것 같네요 ㅋ~

 

 

 

- 아래는 광명시장 관련 참고할만한 맛집, 주차 정보입니다 -

 

 

광명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이용후기~!

광명 전통시장에 홍두깨 칼국수가 먹고 싶다고해서, 이날은 차를 몰고 광명전통시장에 가봤습니다. 근처에 주차장을 검색하니, 이마트가 있는 크로앙스 건물과 몇몇 주차장이 있더라구요. 그래

shinlucky.tistory.com

 

 

줄서먹는 저렴한 시장 칼국수! 광명시장 홍두깨 칼국수~

이번에 다녀온 곳은 광명 전통시장에 있는 홍두깨 칼국수입니다! 방송에도 출연한 곳이지만, 그것보다 근처에 오래산 분들에게 너무나 유명한 곳이죠 ㅎㅎ 광명에서 꽤 떨어진 곳인데도, 저희 �

shinlucky.tistory.com

 

 

광명전통시장 줄서먹는 해피니스찹쌀꽈배기! 두번째 도전에 성공 ㅎ

이번 후기는 광명 전통시장에서 파는 찹쌀 꽈배기 입니다 ㅎㅎ 가게 이름은 해피니스찹쌀꽈배기&호떡 입니다. 이번 년도 1월 코로나 직전에 갔다가 사람들이 줄서 있고, 때가 다가오니 재료 소��

shinlucky.tistory.com

 

 

근 50년차! 광명 내 유일한 평양냉면 맛집! 정인면옥 드디어 먹었습니다!

정인면옥이라고 워낙 예전부터 유명했던 평양냉면 집이 광명시장 근처에 있었습니다. 저도 예전부터 알고 있었고, 언젠가는 가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드디어 가보게 되었네요 ㅎ��

shinluck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