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제주도 가족 여행 후기

2024. 7. 23. 09:10신럭키 프로젝트/제주도 여행특집

이번년도 초반에 제주도에 3박4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나름 일정을 빡빡하게 작성해서, 여기저기 다녀오고 맛있는 것도 잘 먹고 왔네요 ㅎㅎ.

제가 블로그에 후기를 남기다보니 제가 먹거리같은건 계획하고 있거든요 ㅋ

여행다니면서 느끼는건, 아이가 쑥쑥 크고 있다는 것.

제주도 물가 비싼거야... 뭐 저렴한 기억이 없어서 사실 별다른 감흥은 없구요;;

이번이 가족끼리만 여행온건 두번째인데,

나름 동서남북으로 동선을 짜서 유명한 곳을 다녀오고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동선을 다르게 짜고 있는데,

이번에는 제주도 남원읍쪽에 펜션에서 2박을 하고,

중문 그랜드조선 힐 스위트에서 1박을 하면서 돌아다녔네요.

제주도가 워낙 날씨가 제멋대로라.... 짱나긴한데,

뭐 원래 그렇다니 그려려니 하면서, 그때그때 계획 수정하면서 여유롭게 돌아다녔네요 ㅎㅎ.

이때는 특히 동쪽이 비가 많이 왔는 듯~

초록색이 1일차,

파랑색이 2일차,

분홍색이 3일차,

주황색이 4일차

지도에다가 그려봤는데, 겁나 돌아다녔네요 ㅋㅋ.

전기차라서 주유 걱정없어서 막 돌아 다닌 듯~

대략 이번에 다닌 곳들을 정리해보자면,

1) 스타벅스 더제주송당파크R점 : 스타벅스 앞에 올라갈 수 있는 산 같은게 있고, 공원 엄청 크게 꾸며놓음!

스타벅스 더제주송당파크R점, 공원 산책도 주차도 무료에 한정상품까지!~

제주도 여행간다고해서 추천받은 장소중에 이곳 스타벅스 더제주송당파크R점과 바로 건너에 있는 카페 글렌코가 있었습니다. 이날은 비가 추적추적 오는지라 스타벅스로 더제주송당파크로 ㄱ

shinlucky.tistory.com

2) 스누피 가든 : 스누피 관련 실내 전시관과 실외 공원이 엄청 큼. 비와서 실내만 이용하기에는 매우 아깝. 사진맛집

스누피 옛 추억을 떠올리며, 아이랑 사진찍기 좋은 제주 명소! 스누피가든

이번에 소개시켜드리는 곳은 지난번 제주 가족여행을 하면서 다녀온 곳 스누피가든 입니다. 제주도 북쪽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방문하였죠. 다른분들이 너무 이쁜 사진들을 많이 올려주셔

shinlucky.tistory.com

3) 제주동백수목원 : 동백꽃 볼 수 있는 곳. 분홍물결 감상 가능. 사진맛집

제주 동백꽃 붉은 물결 끝물! 제주동백수목원 아이랑~

지난 연휴에 제주도에 3박 4일로 다녀왔습니다~ 나름 빠듯했던 일정속에 나름 괜찮았던 제주동백수목원 후기입니다! 전날까지 비가와서 하늘이 어둡긴한데, 막 비가 그칠때라 날씨는 딱 좋았네

4) 까페미깡 : 아이랑 귤따기 체험할 수 있는 곳

시즌 막바지, 3살 아이와 함께 카페미깡에서 감귤 따기 체험하고 쥬스먹기! (Feat 걸서악 생태탐방

제주도에서 아이랑 할 수 있는 액티비티를 고민하다가 놓칠 수 없는게 바로 귤따기죠 후후. 이번 여행때 어디서 귤따기 체험을 할까하다가 카페미깡이라는 곳에 방문하였습니다. 2월초에 방문

shinlucky.tistory.com

5) 제주 새별프렌즈 : 뛰어노는 양들과 알파카,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는 곳

서포크양과 당나귀, 알파카 먹이주기 체험! 아이와 함께 제주 새별프렌즈

지난 제주도 여행때 다녀온 곳으로 아이와 함께 피딩을 하기위해 들린 곳! 이름은 새별프렌즈 입니다 서포크양이랑 염소등을 마당에 풀어놓는게 특징인 곳~ * 저도 이날 서포크양 실제로 첨봄

shinlucky.tistory.com

6) 사려니숲길 : 걷기 좋은 숲길. 어린 아이가 있으면 중간에 나와야 하는 아쉬움이 ㅎㅎ (힘들다고 징징)

아이와 걷기 좋은 숲길! 제주 사려니숲길 다녀왔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아이와 숲길을 걷고 싶었는데요, 여기저기 오름도 많고 숲길도 많은데, 그중에서 사려니숲길이란 곳을 들려봤습니다. 카카오지도로 처음 봤을때, 입구와 출구가 검색이

shinlucky.tistory.com

7) 그랜드조선 제주 힐 스위트 : 힐 스위트에 머물면 이용할게 많아서 아이랑 시간 진짜 빨리감. 수영장 + 키즈카페 무료!

수영장과 키즈카페가 만족스러웠던 그랜드조선 힐 스위트! 3살 아이와 방문 후기

이번 제주 여행 일정 중에 중문에서 하루 머물기로 했는데, 제주 신라호텔과 조선호텔중에 고민하다가 조선호텔을 방문하기로 결정. 조선호텔은 그랜드조선 본관과 그랜드조선 힐 스위트로 구

shinlucky.tistory.com

8) 브릭스캠퍼스 제주 : 브릭관련 전시회와 블럭가지고 놀 수 있는 공간이 크게 있음!

비행기 기다리면서 놀기 좋은 브릭스캠퍼스 제주

지난 제주여행 마지막 코스 였던 곳! 비행시간을 좀 넉넉하게 잡아놓아서 차량 반납하기전에 이곳에 들려서 아이랑 놀았습니다. 호텔 체크아웃하고 아침먹고 이곳으로 이동해서 3시간정도 놀다

shinlucky.tistory.com

와.... 정리하다보니....겨우 3박4일 간 주제에 겁나 돈 많이 쓰고 다녔네요 ㅠ.ㅜ

뭐 그래도 평소에 여행을 잘 다니는 스타일이 아니라 간김에 팍팍 쓰고 왔습니다 ㅋ.

뭐 어딜가도...3명이서 4-5만원은 나오는 듯;;

먹으러가면 3-4만원 ㅋ

다닌 곳 중에 기억에 남는 곳은

- 스누피가든 : 비싸지만 비안올때 가든 다 돌아다니면 꽤 놀고 사진찍을만한 곳이 많다.

근데 비오는 날에는 비추. (비싸서 가든 돌아다니기 힘듬)

- 제주동백수목원 : 피크 타임보다 살짝 늦게 왔는데, 와이거 제대로 타이밍 맞춰서 오면 진짜 이쁠듯.

완전 사진 맛집입니다! 계절 맞으면 꼭 오세요~

- 그랜드조선 제주 힐 스위트 : 힐스위트에 머물면 본관 수영장도 이용 가능. 돌아가면서 수영장이용하다보면 체크인하고 하루 금방 갑니다. 거기에 키즈카페도 무료이용이라.. 풀코스로 놀다보니 밤 9시가 금방되버린;;; 저녁은 먹을 곳 없어서 맥도날드에서 먹음 ㅋ

그리고 먹으러 다닌걸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지도 앱 이용하실때, 리뷰 작업한 곳 많으니 주의해서 보시길 ㅎㅎ 저도 한번 당함;;

1) 삼대국수회관 본점 : 제주도는 제주 국수지 하고 첫날 들림!

제주도 여행의 시작은 고기국수로! 삼대 국수회관 본점

지난번 제주여행때,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점심을 먹기위해 삼대국수회관 본점에 들렸습니다. 원래는 요 근처(제주시 서문로 쪽)에 있는 넉둥베기 집을 갈려고 했는데, 렌트 후에 주차하고 찾아

shinlucky.tistory.com

2) 스타벅스 더제주송당파크R점 : 스타벅스 안에 한정상품 판매중!

3) 육값하네 : 흑돼지 먹으러 간 곳 ㅎ

제주도 흑돼지 먹으러 간 육값하네 찐 후기

지난번 가족과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 첫날 차를 몰고 오래 이동하느라 숙소에 늦게 도착에서, 저녁을 밤중에 먹게되었네요. 카카오맵으로 검색하다가 들린 곳입니다 후후. 산에서

shinlucky.tistory.com

4) 범일분식 : 분식집인데 순대국만 팜~

순대만 파는 제주도 분식집 범일분식

지난 제주도 여행때 다녀온 범일분식이란 곳 후기입니다. 이번 여행때 꽤 기억에 남는 곳으로 맛집 인정~! 가게 이름은 분식집인데, 파는 메뉴는 순대백반과 순대한접시 끝!! 후기들을 보고 제가

shinlucky.tistory.com

5) 고집돌우럭 중문점 : 와 이건 비싼데 좀 맛있습니다. 우럭찜!! + @ 듬뿍 나오는 곳

추천받아 찾아간 제주 맛집! 고집돌우럭 중문점 전복새우우럭조림

여행전 제주도에서 뭐 먹으러 갈지 정리하다가 지도에 체크된 곳으로 고집돌우럭 이란 곳이 있습니다. 주변에서도 꽤 추천을 받아서 가본 곳인데, 제주도에 보니 3곳이 있더라구요. 이곳 중문점

shinlucky.tistory.com

6) 사우스포레스트 : 한라산 아래자락에 있는 파스타 집!

제주 파스타 맛집, 사우스포레스트! 문어크림파스타와 전복버터리조또

지난번 제주도 여행때, 저녁으로 찾은 파스타집입니다~. 가게명은 사우스포레스트 간단하게 저녁식사를 하려고 들린 곳이지만, 가격은 가볍지 않더군요 후후. (뭐, 요즘 제주도 물가가 그렇지만

shinlucky.tistory.com

7) 백한철꽈배기식빵 : 숲길 가기전에 가볍게 먹고 가려고 들린 곳

제주도 하루 여정의 시작은 꽈배기와 함께! 백한철꽈배기식빵

제주도 여행 중, 가볍게 아점을 먹기위해 들린 곳 입니다. 백한철꽈배기 식빵이라고 남원읍 구석 주택가에 있는 빵집입니다. 요날은 사려니숲 가기전에 간식좀 사러 들렸네요. 나름 오전에 오픈

shinlucky.tistory.com

8) 함쉐프키친 : 짬뽕과 볶음밥이 특별했던 곳!

제주도에서 짬뽕 생각날 때 찾는 맛집! 함쉐프키친 (소고기 왕갈비 인생짬뽕)

지난 제주도 여행때 중문근처에서 머물다가 들린 곳으로 함쉐프키친입니다. 후기들을 찾아보니 짬뽕과 돈까스 세트를 많이 드시더라구요. 저는 왠지 제주도에 왔으니 해물들어간 짬뽕을 먹어

shinlucky.tistory.com

9) 연돈 : 여긴 한번 블로거로서 언젠가는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곳 ㅋ. 아침부터 웨이팅해서 성공!

이전한 제주 연돈 방문! 아침 8시부터 오픈런 및 메뉴, 주차 후기~

예전부터 언젠가는 꼭 가봐야지 했던 곳이었는데, 이번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면서 겨우겨우 다녀왔습니다. 방송에서부터 온라인까지 엄청 핫한 연돈이라는 곳! 백종원 대표가 발굴해서 이제

shinlucky.tistory.com

이거 식비 영수증 챙겨놓고 일부로 따로 정산안했는데, (쓴돈이 무서워서 ㅋㅋ)

엄청 나왔겠네요 ㅋㅋ

꽤 기억에 남는 곳은 범일 분식!

아침에가서 일정 시작전에 순대국 하나 먹으면 진짜 기운이 솓아납니다.

살짝 추어탕 같은 걸쭉한 맛. (갈은게 씹히는건 아니니 안심!!)

그리고 고집돌우럭도 비싸지만 풍성하고 맛있게 먹은 기억이납니다.

마지막으로 연돈! 여긴 솔직히 맛은 그냥 좀더 나은 수준인데... 가성비 좋음.

다른 제주도 맛집에서 먹으면 한사람당 2만원 수준인데... 만원정도면 해결되니 ㅎㅎ

아침부터 일찍가서 웨이팅한게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후후.

아마 다음에 갈때는 우도/  성산일출봉 / 휘닉스 아일랜드 쪽에서 놀거나,

서쪽 신화월드 쪽에를 가보게 될 것 같네요 ㅎㅎ

아이가 좀 더 크면 박물관들도 가보고 싶고, 아직 가볼 곳이 많습니다 ㅋ

여행갔다오니 남는건 사진이라 기념품밖에 없더라구요.

기념품으로 산것들 좀 사진 좀 찍어놓았습니다 ㅋ

자, 그럼 사진 몇개 방출하고 마무리!

공항탑승 수속!! 아, 비행기 이 얼마만인가!!~
제주항공이었는데 날개가 찡긋 웃고 있길래 찰칵!
안녕 제주도!!! 1차로 머물었던 펜션! 바다 앞이라 바람이 장난 아니었네요 ㅎㅎ
직장 동료들에게 선물한 것들!!
이거 보는순간 너무 이뻐서 잔뜩 가져왔습니다 ㅎㅎ. 다 합치면 꽤 돈이되는 ㅎㅎ
이건 제가 냉장고에 붙여놓을려고 산 스누피가든 마그넷 ㅋ.